기후위기시계
  • 한난, 코로나 접종 지원 협약
협약식 좌측부터 신희영 대한적십자사 회장, 은수미 성남시장, 황창화 한난 사장)[한난 제공]

[헤럴드경제(성남)=박정규 기자]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는 26일 성남시청에서 성남시,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75세 이상 어르신 코로나19 예방접종 이동지원’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협약은 예방접종센터까지 자력으로 이동이 곤란한 고령 어르신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백신접종을 위해 추마련됐다.

한난은 이동지원 수단 확보를 위한 예산지원 및 봉사활동, 성남시는 이동지원대책 총괄, 대한적십자사는 수송수단 운행 등을 진행한다.

한난 본사가 위치한 성남시는 지난 1일 분당구 예방접종센터 개소를 시작으로 중원구, 수정구 예방접종센터 개소를 앞두고 있다.

이번 MOU를 통해 지원된 버스는 행정복지센터에서 각 예방접종센터까지 운행되어 2개월 동안 약 5만명의 어르신들의 안전한 이동수단으로 이용될 예정이다.

황창화 한난 사장은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이 중요해 사업 추진시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겠다”고 했다.

한난은 지난해 수립한 코로나19 종합지원대책으로 34억원의 열요금 납부 유예, 공기업 최초 노사공동 임금반납, 취약계층 무료급식 지원 및 특별재난지역 의료진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의 고통을 분담했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