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Shanghai Genechem, 자사 과학자문위원회에 새로운 위원 임명

-- Eric Rowinsky 박사와 Manuel Hidalgo 박사, Genechem 과학자문위원회에 합류

-- AACR 2021에서 Claudin 6 Ab와 K-Ras TCR-T에 대한 초록 발표

(상하이 2021년 4월 9 PRNewswire=연합뉴스) 8일, 신약 표적 발견과 새로운 치료제 개발에 전념하는 Shanghai Genechem Co., Ltd.(Genechem)가 Rgenix, Inc. 사장이자 이사회 의장인 Eric Rowinsky 박사와 Weill Cornell Medicine 및 NewYork-Presbyterian/Weill Cornell Medical Center의 혈액 및 종양내과장 Manuel Hidalgo 박사를 자사의 과학자문위원회(SAB) 위원으로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Rowinsky 박사와 Hidalgo 박사는 중국과의 글로벌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신약 표적 발견과 초기 개발을 통해 세계 시장에 혁신적인 파이프라인을 제공하고자 하는 Genechem의 사명을 지원하는 데 있어, 병진 및 임상 개발에 관한 높은 전문성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Genechem은 AACR 2021에서 Claudin 6에 대항하는 항체와 K-Ras 변이에 대항하는 TCR-T 치료에 대한 초록을 발표할 예정이다.

(https://www.abstractsonline.com/pp8/#!/9325/presentation/2600https://www.abstractsonline.com/pp8/#!/9325/presentation/1949)

Genechem 설립자 겸 CEO Yueqiong Cao는 "자사의 Good Research Practice (GRP) 플랫폼에서 개발한 혁신적인 파이프라인을 발전시키기 위해 전 세계 암센터 및 생물 약제 기업과 협력하며, CHAMP 항체 발견 플랫폼과 Cell Therapy Discovery 플랫폼을 활용하는 입지를 구축하는 이 시점에, 생물약제 산업과 병진/임상 개발 부문에서 세계적인 리더인 Rowinsky 박사와 Hidalgo 박사를 자사 SAB로 환영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언급했다.

Rowinsky 박사는 "Genechem은 중국 내 연구 종양학자들과 거의 20년 동안 구축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지난 5년간 혁신적인 임상 전 파이프라인을 구축했다"라며 "전 세계 환자와 파트너에게 혁신적인 약을 제공하고자 하는 Genechem의 사명에 본인의 전문지식을 기여할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그는 "또한, Genechem의 비전과 세계적 수준의 Genechem 경영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면서 "앞으로 이들과 즐겁게 일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Rowinsky 박사는 현재 Biogen 이사회 임원이자 RGenix, Inc.의 사장 겸 회장이다. 그는 또한 개발 단계 치료 자산을 미리 정의된 인간 개념 증명 이정표로 신속하게 발전시키는 Clearpath Development Co.의 최고과학책임자(Chief Scientific Officer)이기도 하다. 그는 암 줄기세포를 표적으로 하는 치료제의 발견과 개발에 집중하는 생명공학 기업 Stemline Therapeutics, Inc.에서 연구개발 책임자이자 최고의료책임자(Chief Medical Officer)로 근무했다. 그는 뉴욕대학 의과대학교 비상근 교수직을 역임하고 있으며, 2010~2019년에는 독립적인 자문으로 활약했다. 그전에는 다낭성 신장 질환 치료제 개발에 집중하는 신생 생명공학 기업 Primrose Therapeutics, Inc.에서 CEO직을 역임했다. 2005~2009년 12월의 기간에는 생명과학 기업 ImClone Systems Incorporated에서 최고의료책임자 겸 부사장직을 맡았으며, 1996~2004년에는 Cancer Therapy & Research Center의 약물개발연구소에서 소장과 임상 연구 책임자를 비롯한 다양한 직무를 수행했다. 당시 그는 조기 약물 개발을 위한 SBC 석좌 교수이자 샌안토니오 텍사스대학교 보건과학센터 의과대학 임상 교수이기도 했다. 1988~1996년에는 존스홉킨스 의과대학 종양학 부교수이자 존스홉킨스병원 의료진으로 일했다. 그는 또한 세 개의 생물약제 기업 Fortress Biotech Inc., Purple Biotech Ltd., Verastem, Inc.에서 이사회 임원직을 맡고 있다.

Genechem SAB 참여로 사례를 받는 Hidalgo 박사는 "약물 개발과 임상시험에 참여하는 임상 종양학자로서, Genechem에 본인의 전문지식을 제공하고, Genechem의 항체 및 세포 치료 플랫폼 개발에 기여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암에 대한 과학적 이해를 높이고, 특히 고형 종양 분야에서 충족되지 못한 임상 수요를 해소하고자 하는 Genechem의 전 세계적인 노력을 기쁘게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Manuel Hidalgo, M.D., Ph.D.는 현재 Weill Cornell Medicine과 NewYork-Presbyterian/Weill Cornell Medical Center에서 혈액 및 종양내과장직을 맡고 있다. 그는 또한 Hugh E. Luckey 의학 석좌 교수이자 Weill Cornell Medicine 내 Sandra and Edward Meyer Cancer Center의 선임 회원이다. 그는 1992년 스페인 팜플로나 Navarra 대학에서 MD 학위를 취득했으며, 1997년 마드리드 Autonoma 대학에서 Ph.D. 학위를 취득했다. 마드리드 '12 de Octubre' 병원과 샌안토니오 텍사스대학교 보건과학센터에서 내과 및 종양내과 연수를 받았다. 텍사스주 샌안토니오 소재의 약물개발연구소에서 항암제 개발 펠로우십 프로그램을 수료했다. 그전에는 샌안토니오 텍사스대학교 보건과학센터 혈액 및 종양학부 조교수를 역임했다. 2001년에는 존스홉킨스대학으로 이동해 킴멜 종합암센터에서 위장관 종양학 프로그램을 이끌었고, 종양학과 부교수가 됐다. 2009년에는 스페인 국립암센터 임상 연구 프로그램 책임자가 됐고, 2011년에는 Translational Research의 부소장이 됐다. 2015년에는 보스턴 Beth Israel Deaconess Medical Center 혈액 및 종양학과장이자 Rosenberg 임상 암센터 소장이 됐다. 그는 또한 하버드 의과대학 Theodore W. and Evenly G. Berenson 의과대학원 교수로 학생들을 가르쳤다. 그의 주된 연구 분야는 췌장암의 신약 개발이다. 그가 이끄는 그룹은 암 연구를 위한 아바타 쥐 모델 사용을 대중화했고, 최근에는 췌장암 치료를 위한 nab-paclitaxel 개발 및 승인에 일조했다. 그는 현재 췌장암 분야에서 개인화된 의료 및 면역치료 전략에 연구 초점을 맞추고 있다.

Shanghai Genechem Co., Ltd.(Genechem) 소개

Genechem은 포트폴리오를 최대한 확장하고자 표적의 발견 및 검증, 신규 표적에 대한 항체와 세포 치료 제품의 개발, 세계적인 파트너십에 집중하는 굴지의 혁신적인 연구기업이다. 2002년에 설립된 Genechem은 현재 500명이 넘는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부족한 높은 임상 수요를 해소할 치료제로 임상 연구를 전환하고자 연구 종양학자들과 긴밀하게 협력하며, 300개가 넘는 병원과 좋은 연구 관행(GRP 플랫폼)으로 구성된 강력한 네트워크를 이용한다. 이 플랫폼은 포괄적인 RNAi 라이브러리, 유전 타이핑, 생물정보 분석, 유전자 조작을 비롯해 SOP와 프로젝트 관리 시스템을 포함하는 도구로 구성된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http://www.gcbio.com/을 참조한다.

문의:

Dr. Tong Zhang
Chief Business Officer
Shanghai Genechem Co., Ltd
Tong.zhang@genechem.com.cn
+86-18501607878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