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리얼푸드]스페셜티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 최초 드라이브 스루(DT) 매장 오픈
-대전 유성복합터미널 부근 90평, 150석 규모로 드라이브 스루(DT) 매장 조성
- 지난해 안성(서울방면), 천안삼거리 휴게소 매장 오픈에 이어 ex-Café 형식의 매장 점차 확대 예정

[리얼푸드=육성연 기자]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드롭탑이 언택트 시대에 자동차 주문이 가능하도록 대전 유성복합터미널에 첫 번째 드라이브 스루(DT) 매장을 오픈했다. 드롭탑 최초로 런칭한 DT 매장에서 고객들은 키오스크와 드롭탑 앱(App) 서비스를 이용해 비대면으로 주문할 수 있고, 음료를 기다리면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게 됐다.

대전광역시 유성구에 오픈한 카페 드롭탑 DT 1호점(유성복합터미널 DT점)은 150석 규모(약 90평)로 대형 회의실(17인), 미팅룸 2실(6인, 10인), 스터디 테이블과 계룡산 풍경이 한눈에 보이는 바테이블을 갖추고 있다.

유성복합터미널 DT점은 건물의 외관에 자연 채광을 유입할 수 있도록 통유리로 시공했으며, 오렌지색 우드레터로 디자인했다.

카페 드롭탑이 대전 유성복합터미널에 최초로 오픈한 드라이브 스루(DT) 매장 전경 [카페 드롭탑 제공]

1층은 드라이브 스루 이용 고객과 방문 고객이 주문을 하고 대기할 수 있는 테이블과 좌석이 준비되어 있고, 계단을 통해 2층으로 올라가는 공간은 유명 사진작가의 작품으로 구성했다. 2층에는 대형 미팅룸/스터디룸과 좌석이 준비되어 있다.

카페 드롭탑 DT 1호점은 유성 IC가 인접해 있으며, 현재 조성 중인 유성복합터미널 부근으로 대전 시내로 진입하는 교통의 중심지에 위치해 차량 고객의 접근성이 우수하다. 매장 뒤편에는 차를 가지고 방문한 고객들이 주차할 수 있도록 30대 규모의 전용 주차공간도 마련했다.

카페 드롭탑은 지난해 한국도로공사와 콜라보로 안성(서울방면) 휴게소, 천안삼거리 휴게소에 오픈한 카페 드롭탑 ex-Café 1, 2호점에 이어 올해 휴게소 매장을 적극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카페 드롭탑 관계자는 “고객들이 자동차에 탄 채로 안전하고 편리하게 주문을 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ex-Cafe 형식으로 언제 어디서나 최고의 커피를 만날 수 있도록 휴게소 매장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gorgeou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