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도봉구, ‘2021 도봉구 공식 유튜버’ 10팀 선발
24일 비대면 온라인 위촉식 치러
최종 10팀을 선발…12월까지 영상 크리에이터로 활동
유튜브 ‘도봉봉TV’에 게시

도봉구 영상 크리에이터 위촉식 이동진 도봉구청장 축사. [도봉구 제공]

[헤럴드경제=김유진 기자] 서울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도봉구 공식 유튜버를 선발하고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24일 온라인으로 열린 도봉구 공식 유투버 위촉식이 열렸다. 이날 비대면 위촉식은 도봉구청장 축사, 도봉영상크리에이터와 도봉구 아나운서와의 대화, 온라인 단체사진 촬영, 구호 외치기 등으로 진행됐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영상으로나마 축하를 전하며 “앞으로 도봉구 공식 유튜버로서 도봉봉TV의 얼굴로서 활동하시는 동안, 여러분들의 잠재력과 번뜩이는 아이디어로 도봉구의 이모저모를 소개해주시고, 유튜버로서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해주시길 바란다”며 도봉구 홍보를 부탁했다.

구는 지난 1월 20일부터 2월 7일까지 모집한 도봉구 영상 크리에이터를 모집했다. 구는 지원동기와 재능, 계획 등을 꼼꼼히 살펴 고심 끝에 최종 선발한 팀은 총 10개다. 기존 계획은 5팀 선발이었으나, 보다 많은 청년들의 재능을 응원하고자 △봉봉씨스터즈 △창프로덕션 △김대희 △김소미 △ 꽃등김은정 △서울커뮤니케이터 △꿈꾸는터 △틈새 △쌍문동문지기 △김소한 총 10팀을 최종 선발했다.

도봉구 크리에이터는 향후 12월까지 활동한다. 각 팀은 도봉구와 관련된 주요 정책, 행사, 볼거리 등 자유로운 주제로 매달 1편씩의 영상을 제작한다. 제작한 영상은 도봉구 대표 유튜브 채널인 ‘도봉봉TV’에 게시한다.

구는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 제작을 돕기 위해 소정의 콘텐츠 제작료를 지원하는 한편, 도봉구 행사나 축제에 우선 초청할 예정이다. 연말께에는 우수영상크리에이터를 선발해 표창도 수여할 방침이다.

kace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