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서울 문화비축기지, 온라인 여가생활 ‘생생온’
교육영상 6편 채널에 올려
‘손으로 싹스공예’ 영상. [서울시 제공]

서울시 문화비축기지는 집 안에서도 여가를 즐길 수 있게 온라인 문화교육 영상 6편을 제작, 유튜브 채널(B축TV)에 올렸다고 23일 밝혔다.

‘생생온(On)’이란 이름으로 올라 온 이 영상물은 직조를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는 양말목 직조 ‘손으로 싹스공예’ 3편과 온라인으로 숲을 탐방하는 ‘매봉산 생태탐방’ 3편이다.

‘손으로 싹스공예’는 버려지는 양말목을 활용해 크리스마스 장식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매봉산 풍경산책’은 문화비축기지와 매봉산의 풍경, 생태 환경적 특성, 동식물과 관련된 옛 이야기 등을 해설사가 산책하면서 들려주는 내용이다.

‘생생온(On)’을 시청한 뒤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양말목 재료세트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1월 중 문화비축기지 블로그와 유튜브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남길순 서울시 서부공원녹지사업소장은 “우리 어린이들이 코로나19로 인해 활동제약이 많아진 겨울방학을 맞았다. 지금 당장 어디론가 떠날 수는 없지만 공원의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과 함께 크리스마스를 즐겁게 보내고 안전하게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문화비축기지 블로그(blog.naver.com/culturetank)에서 확인하거나 문화비축기지(02-376-8732)로 문의하면 된다. 한지숙 기자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