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구리역세권 우남퍼스트빌스위트’ 생활형숙박시설 투자자들 몰려 "활기"

-구리 남양주 테크노밸리에 '쏠린 눈' 친환경조성 1710억원 대규모

 


구리와 남양주 테크노밸리 조성 사업을 향한 지역사회 관심이 커지고 있다. 구리 남양주시는 이곳에 1530개 기업을 유치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두 지자체는 테크노밸리 조성 이후 1만 3000명의 일자리가 생기는 등 경제 파급효과만 1조 7000억원을 넘는다고 예상하고 있다.

이에, 구리역 우남 퍼스트빌이 1인 아파트형 숙박시설을 선보여 주목을 받고 있다.

그 동안 구리시가 겪어왔던 소형평수 수요층 공급에 대한 갈증을 해결할 것으로 보이고 있다. 또한 해당 현장은 가성비 좋은 분양 공급을 제공하고, 우수한 교통환경 및 다양한 편의시설 인접으로 우수한 생활인프라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우남 퍼스트빌 스위트는 인근에 한양대병원, 롯데백화점, 시청, 세무서, 관공서 등이 밀집되어 있어 우수한 생활편의를 갖췄다.

생활형 숙박시설은 아파트와 달리 주택법이 아니라 건축법을 적용받는다. 이 때문에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지역 구분 없이 전국 누구나 분양받을 수 있다. 대출 규제도 적용받지 않아 자금 부담이 덜하고 전매도 자유롭다. 구분등기가 가능하고 숙박용으로 활용할 경우 ‘주택’으로 분류하지 않아 다주택자 규제도 받지 않는다. 이런 점이 수요자에게 틈새상품으로 인식되면서 분양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경기도 구리시 수택동에 공급중인 '구리역 우남퍼스트빌스위트' 생활숙박시설은 지하 4층~지상 27층,1룸형(A·B타입 218실)과 1.5룸형(C·C1타입 98실), 2룸형(D·D1·D2·D3·E·F타입 364실), 3룸형(G타입 26실) 등 총 706실로 구성된다.

해당 현장은 탁 트인 전망의 발코니, 높은 천정고 등 일반 오피스텔에 비해 높은 전용률의 혁신공간설계를 적용했다.

여기에 우수한 입지 역시 돋보인다. 8호선 연장선 신설역 및 경의중앙선 구리역 인근 더블역세권 입지로, 2023년(예정) 8호선 연장이 완공되면 강남권(잠실) 및 청량리까지 빠른 시간 내에 진입이 가능해진다.

또한 단지 주변으로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단지 인근에 백화점, 마트, 아울렛 등 다양한 쇼핑시설이 위치해 있으며, 의료시설인 병원과 남양주세무서, 구리시청 등 관공서가 밀집해 있다.

한편 구리역 우남퍼스트빌스위트의 사업지인 구리시는 8호선 연장사업과 인창/수택개발지구가 예정돼 있고, 전통시장 현대화, 구리월드디자인시티(GWDC) 조성 등 대형 개발 호재들이 추진 중이다.

이 같은 개발 호재에 힘입어 집값 역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KB부동산의 주택 가격현황 및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결과 구리시는 올해 1분기 경기도에서 가장 높은 아파트 가격 상승률을 기록했으며 시내 주요 아파트 가격이 전년 대비 1억원 가량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분양관계자는‘구리역 우남퍼스트빌스위트’는 생활숙박시설(레지던스)로서의 투자가치에 설계, 입지 등의 상품성까지 더해져 이미 많은 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며 “구리시의 여러 개발호재로 향후 풍부한 임대수요는 물론 높은 미래가치까지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기준금리 인하 결정으로 마땅한 투자처를 찾는 시장 내 유동자금이 대거 생활숙박시설(레지던스)로 집중되고 있다”며 “대출 규제 미적용, 1가구 2주택 미포함 등 규제로부터 비교적 자유로운 데다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전매제한 역시 없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경기도 구리시 수택동 379-12번지 일대에서 생활숙박시설 ‘구리역 우남퍼스트빌스위트’분양홍보관도 구리시 수택동에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상담 및 방문예약은 담당예약제로 운영중에 있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