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용인n곤충’ 온라인 페스티벌 개최
온라인 용인n곤충 페스티벌 포스터.

[헤럴드경제(용인)=지현우 기자] 용인시는 용인곤충산업연구회와 함께 오는18일까지 온라인으로 ‘용인n곤충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실내 생활이 많아진 어린이들이 자연친화적인 정서를 함양하고 곤충에 대해 친밀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서다. 이 기간동안 용인n곤충 공식블로그에 접속하면 곤충사육방법과 곤충들의 생태 등 영상자료를 볼 수 있는 ‘언택트 곤충교실’이 운영된다.

오는 17~18일 초특가로 곤충과 사육세트를 구입할 수 있는 ‘슬기로운 곤충 마켓’이 운영된다. 18일 오후 6시 실시간 라이브 토크를 통해 곤충 전문가에게 궁금했던 것을 물어볼 수 있는 ‘곤충에게 물어봐’가 운영된다.

곤충을 꼭 키우고 싶은 사람의 사연을 받아 채택된 20명에게는 직접 곤충 사육 세트를 배달해주는 ‘사랑의 곤충배달’, 직접 키우는 곤충이나 우리 주변에서 만나볼 수 있는 곤충을 영상으로 찍어 공모하는 ‘우리집 곤충 식구들’도 마련됐다.

참여를 원하는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은 15일까지 공식블로그에 사연을 남기거나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개인 SNS에 ‘2020 용인n곤충 페스티벌’을 홍보하고 블로그로 참가 신청을 하면 17~18일 용인시청 하늘광장에서 드라이브 스루로 곤충사육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열린다. 자세한 내용은 페스티벌 공식블로그에서 확인하면 된다.

deck91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