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강동구, 내일 AFHC 건강도시 국제포럼
246개 도시 회원…온라인 개최

AFHC 운영위원회 의장도시인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주최하고 서태평양지역 건강도시연맹(AFHC)과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KHCP)가 협력해 오는 6일 오후 3시에 ‘2020 AFHC 건강도시 국제포럼’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AFHC는 10개국 246개 도시 및 기관이 회원이며, 회원도시 간 건강도시 프로젝트 경험을 공유하고 국제 네트워크를 통한 상호협력으로 서태평양지역의 건강도시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해 이어 두 번째로 강동구에서 주최하는 AFHC 건강도시 국제포럼은 ‘포스트 팬데믹 시대의 better normal(더 나은 가치)를 향한 건강도시의 나아갈 방향’을 주제로 WHO WPRO(세계보건기구 서태평양지역사무소), 호주, 대만, 홍콩, 일본의 시장 및 건강도시 전문가들이 발표자로 구성됐다.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KHCP) 103개 회원도시, 143개 서태평양지역 건강도시연맹(AFHC) 회원도시, 관심 있는 주민, 관련 학과 학생 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포럼은 전 세계적 코로나19 대유행과 기후변화라는 위기상황에서 국제적 네트워크를 통한 건강도시를 조성하기 위한 협력의 필요성을 논의하고 탐색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진용 기자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