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분양 시장 스테디셀러 공기 청정 아파트, ‘포레나 순천’ 관심

- 쾌적한 주거 여건 갖춘 아파트, 분양 시장서 ‘스테디셀러’로 통해
- 올 분양 시장에서도 우수한 청약 성적으로 1순위 마감 이어가
- 전남 순천 신흥 주거지 내 공기 청정아파트, ‘포레나 순천’ 오는 21일 분양 예정

[헤럴드경제] 쾌적한 주거 환경을 갖춘 아파트는 부동산 시장에서 ‘스테디셀러’로 통한다.

인근에 공원이나 산 등 녹지를 품은 주거지의 경우 미세먼지 저감 및 열섬 현상 완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실제로 산림청 국립과학원에 따르면 도심 내 나무 한그루가 연간 35.7g의 미세먼지를 흡수하는 효과가 있다고 했으며, 잘 조성된 도시 숲은 여름철 최고 기온을 3도에서 최대 7도까지 낮춰준다는 연구 결과를 보고한 바 있다.

또한 자연과 어우러진 곳은 친환경 속 여가를 누릴 수 있을뿐 만 아니라 아이들의 놀이공간이 마련된다는 점에서 수요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에도 분양 시장에서 쾌적한 주거 여건을 갖춘 공기 청정 아파트의 선호도가 높았다.한국감정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 7월 서울 노원구 상계동 일대에 공급된 ‘노원 롯데캐슬 시그니처’에는 432세대 모집에 총 2만5,484명의 청약자가 몰리며 평균 59대 1의 높은 청약 성적으로 1순위 마감했다. 단지는 수락산과 불암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쾌적한 주거 여건을 갖췄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

또한 같은 달 분양한 ‘계룡 한라비발디 더 센트럴’은 최고 52.32대 1의 우수한 청약 성적으로 전타입 1순위 마감했다. 단지의 경우 수변공원과 맞닿아 있으며 실내 모든 공간에서 미세먼지를 케어하고 실시간 실내 공기질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공기청정환기 시스템을 갖춰 분양 당시 많은 이들의 관심을 샀다.

이처럼 쾌적한 주거지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전남 순천 신흥주거타운 내 눈여겨볼 만한 공기 청정 아파트가 공급에 나서 눈길을 끈다. 이는 한화건설이 선보이는 ‘포레나 순천’이다.

전라남도 순천시 서면 선평리 337-3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포레나 순천’은 지하 2층~지상 18층, 9개 동, 전용면적 84~119㎡ 총 613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일대는 천과, 산, 공원 등 풍부한 녹지가 자리잡고 있어 쾌적한 주거 환경을 자랑한다.

포레나 순천은 순천동천과 강청수변공원을 조망하는 입지로 순천서천, 삼산, 봉화산 등 천과 녹지가 인근에 위치한다. 여기에 22만여㎡ 규모의 삼산공원 조성사업이 예정돼 있어 향후 보다 쾌적한 주거 여건이 마련될 전망이다.

조경 특화 설계도 눈에 띈다. 포레나 순천은 주변의 동천과 산을 연계해 녹음이 풍부한 공원 같은 단지로 조성할 계획이다. 또 단지 전체에 환경 정화 및 미세먼지 저감 수종을 도입해 정서적 안정과 힐링을 만끽할 수 있는 자연 친화적인 주거 환경이 조성된다.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단지는 인접해 있는 백강로를 통해 삼산로와 순천IC로 접근이 용이하며 호남고속도로, 남해고속도로 진·출입이 수월해 광역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NC백화점 순천점과 홈플러스 순천점, 순천문화예술회관, 순천시문화건강센터, 순천의료원 등 다양한 인프라를 차량으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KTX순천역, 순천종합버스터미널을 통해 서울로의 이동도 용이하다.

인근으로 동산초, 순천제일고 등 학교가 위치해 교육 여건도 양호하다. 특히, 단지 내 셔틀버스를 운영할 예정으로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한편, 포레나 순천의 견본주택은 전라남도 순천시 풍덕동 305번지(홈플러스 순천풍덕점 옆)에 마련될 예정이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