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 브랜드 큐닉스(Qnix) 역시 일찌감치 게이밍 모니터 시장에 뛰어들었다. 2013년 60Hz 주사율이 대부분 모니터 시장에서 120Hz 오버클럭 주사율을 지원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적지 않는 반향을 일으켰다. 2015년에는 144Hz 모니터를 선보여 시장에 이름을 알렸으며 블리자드의 오버워치의 인기에 힘입어 큐닉스의 144Hz 모니터 역시 긍정적인 성과를 이루게 됐다.
(사진=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인기에 이어 최근에는 블루홀이 개발한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게이밍 모니터의 상승세는 멈추지 않고 이어질 전망이다. 이에 큐닉스는 배틀그라운드를 최적화된 화면으로 즐길 수 있는 게이밍 모니터를 속속 출시했다. 배틀그라운드를 위한 게이밍 모니터를 고민 중인 이들을 위해 가성비가 뛰어난 큐닉스 게이밍 모니터 3종을 꼽아봤다.
■ 배틀그라운드 스트리머가 애용하는 큐닉스 ‘UNDERDOG QX2424 144 CURVED D.VA’
큐닉스 언더독 QX2424 144 CURVED D.VA는 24형 크기에 풀HD 게이밍 모니터로 큐닉스 QX2414의 후속 모델이다. 특히 QX2424는 배틀그라운드를 즐기는 게이머가 주로 사용되어 유명세를 타고 있다.
큐닉스 UNDERDOG QX2424 144 CURVED D.VA는 깔끔한 크리스탈 화이트 컬러와 단정한 크롬 스탠드를 채택해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 화이트 컬러에 맞춰 흔히 보기 힘든 화이트 컬러의 DVI 케이블과 전원 케이블이 포함돼 컬러의 일체감을 높였다.
게임의 몰입도를 노이기 위해 1800R 곡률이 적용된 커브드 모니터다. 1800R 곡률은 게이밍 모니터에서 최적의 곡률로 쓰이고 있다. 덕분에 배틀그라운드 게임에서 더욱 몰입감을 높일 수 있다.
게이밍 성능도 뛰어나다. 144Hz 주사율을 통해 FPS 게임에서 한결 부드러운 화면을 체감할 수 있다. 덕분에 ‘오버워치’ 게임에서 더욱 매끄러운 화면을 감상할 수 있으며, 144Hz 주사율을 지원하는 배틀그라운드에서도 선명함 화질로 우위를 점할 수 있다. 게이밍 모니터답게 모니터 화면에 십자모양의 표적 조준선을 띄우는 ‘LOS(Line of Sight)’ 기능을 지원해 더욱 정확한 표적 식별이 가능하다.
빠른 응답속도는 게이밍 모니터에서 필수요소라 할 수 있다. 큐닉스 UNDERDOG QX2424 144 CURVED D.VA는 응답속도 1ms를 지원해 배틀그라운드에서 빠른 화면 전환을 해도 잔상을 느끼지 않는다. 패널은 삼성 PVA 정품 패널을 채택해 높은 주사율에 걸맞은 선명하고 뛰어난 색감을 감상하기에 제격이다. 또한 178도의 광시야각 패널을 지원해 어느 곳에서 봐도 동일한 색감을 즐길 수 있다.
■베젤리스 디자인의 주력 27형 모니터, 큐닉스 UNDERDOG QX2704 144 슬림앤제로
큐닉스의 인기 모니터 중 하나가 27형 모델로 큐닉스도 해당 화면에서 주력 모니터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큐닉스를 대표하는 27형 모니터로는 언더독(UNDERDOG) QX2704 144 슬림앤제로를 꼽을 수 있다.
큐닉스 UNDERDOG QX2704 144 슬림앤제로는 큐닉스가 주력으로 내놓은 모니터로 디자인에도 세심한 신경을 썼다. 베젤 두께를 줄인 베젤리스 디자인을 적용해 게임이나 영화 감상 시 몰입감이 높였으며 최신 모니터다운 디자인을 자랑한다.
여기에 일반 60Hz 모니터보다 2배 이상 부드러운 144Hz의 바른 주사율로 실감나는 게임 화면을 구현한다. 덕분에 오버위치나 배틀그라운드는 물론 빠르게 이동하는 레이싱 게임을 부드럽고 선명한 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게이밍 모니터답게 AMD의 ‘프리싱크(FreeSync)’ 기능을 지원해 이를 지원하는 AMD 그래픽카드를 장착하면 화면이 깨지거나 끊기는 현상을 방지해 쾌적한 게임이 가능하다. 또한 SVA 광시야각 패널을 채택해 상하좌우 178도 어디서나 동일한 색감을 즐길 수 있다.
게임을 제대로 즐기기 위한 기능도 갖췄다. 어두운 화면을 조정되고 움직이는 화면의 선명도를 높이는 게임모드와 조준선 표시기능(LoS)이 적용되어 있으며 시력보호를 위한 플리커 프리 및 로우블루라이트 기능을 탑재하여 장시간 모니터를 봐야 하는 사용자까지 배려했다.
■ 하이엔드 게이머를 위한 모니터, 큐닉스 QHD322RC REAL 165 CURVED
큐닉스로 주로 가성비가 뛰어난 모니터 브랜드로 알려졌지만 최신 기술로 승부하는 제품도 있다. 바로 큐닉스 QHD322RC 리얼 165 커브드는 국내 최초의 32형 165Hz 주사율을 지원하는 게이밍 모니터로 대형 화면과 고주사율의 부드러운 화면을 추구하는 하이엔드 게이머를 겨냥한 제품이다.
32형 화면에 WQHD(2560x1440)이라는 높은 해상도로 화면의 선명을 즐기기에 좋고 VA 광시야각 패널을 채택해 전후좌우 관계없이 선명한 화면을 제공한다. 여기에 1800R 곡률의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갖춰 하이엔드 게이밍 모니터에 어울리는 제원을 갖췄다. 덕분에 대형화면과 선명한 해상도 커브드 디스플레이로 게임의 몰입감을 끌어올린다.
또한 250 칸델라 밝기와 3ms의 빠른 응답속도로 게이밍 모니터에 어울리는 제원을 착실하게 갖췄다. AMD의 ‘프리싱크(FreeSync)’ 기능을 지원해 AMD 그래픽 카드 사용 시 티어링을 방지하여 쾌적한 게임이 가능하다.
큐닉스 QHD322RC REAL 165 CURVED 의 눈에 띄는 것은 바로 게이밍 특화 기능을 즉시 불러올 수 있는 OSD 컨트롤러인 ‘핫키 버튼’을 기본으로 지원해 모니터의 OSD 버튼을 일일이 누르지 않고 버튼 하나로 즉시 게임 모드나 화면 모드, 조준선, 로우블루라이트 기능 등을 켜거나 끌 수 있다. 그렇기에 게임에 들어가면서 즉시 게임에 최적화된 화면으로 구현이 가능해진다. 다른 큐닉스 게이밍 모니터와 마찬가지로 플리커프리 및 블루라이트 기능을 적용해 장시간 모니터를 시청해도 피로감이 적다.
beta@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