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Valley = 김덕호 기자]겨울에 이사를 결정했다면 고민되는 것 중 하나가 청소문제이다. 새집이라면 새집증후군과 환기문제가 걱정될 것이고 누군가 살던 집이었다면 묵은 때와 결로, 곰팡이 제거가 여간 신경 쓰이는 것이 아닐 것이다.
개인이 청소하기 어려운 이사청소, 입주청소는 전문청소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추세이다. 하지만 저렴한 가격 등의 이유로 아파트 공동으로 청소의뢰를 아무 업체에 맡겼다가 주먹구구식 청소로 불만이 터지는 사례가 심심치 않게 들려오고 있다.
이에 전문가들은 가격 외에도 입주청소 서비스 범위, 집청소업체의 특장점, 고객의 이사청소 이용후기 등을 따져 선정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각기 다른 특징을 가진 집청소업체 중 KBS협력업체 ‘클린앤제이’가 체계적인 서비스, 꼼꼼하고 친절한 청소케어서비스로 사용자들의 만족도가 높아 각광을 받고 있다.
‘클린앤제이’는 세상에이런일이, 김성주의 고민광장, KBS아침뉴스, 생생정보 등 프로그램에 방송출연하며 청소전문가로써 조언과 도움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먼지와 세균까지 깨끗하게 관리하고 있다.
특히 이사청소업체 클린앤제이의 새집증후군 서비스는 고온스팀청소, 피톤치드 케어를 받을 수 있어 알레르기, 천식, 아토피가 있는 가정집에서 인기이다. 또한 헌집증후군은 하수구 악취제거, 묵은 먼지 등을 관리해주는 서비스로 입주청소, 이사청소 시 패키지서비스를 신청하면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아파트청소업체 클린앤제이는 하루에 한 팀이 한 고객을 담당하기에 시간을 정하지 않고 청소가 완벽하게 될 때까지 시행하는 것이 원칙이다. 게다가 청소 서비스 후 1주일 간 A/S를 받을 수 있으며 용역이 아닌 전문 교육을 수료한 직영 청소마스터가 방문하기에 사용자의 만족도가 높다.
자세한 문의는 집청소업체 클린앤제이 홈페이지(http://cleannj.co.kr/)와 고객상담센터(1661-6069) 에서 빠른 상담이 가능하며, 아파트청소 외에도 사업장클리닝, 특수청소를 시행하고 있다.
ejrgh78@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