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진하고 구수한 사골곰탕 16년 사랑
오뚜기 ‘옛날 사골곰탕’
지난 1998년 출시된 오뚜기 ‘옛날 사골곰탕’이 간편가정식의 대표 제품으로 꾸준히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옛날 사골곰탕’은 100% 사골로 장시간 고아 옛날 맛을 그대로 우려내 진하고 구수한 국물 맛이 특징이다. 손이 많이 가고 조리시간이 긴 사골곰탕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재현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16년간 변함없이 시장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옛날 사골곰탕’은 100% 사골로 우려내 국물 맛을 더욱 진하게 해 감칠맛을 주기 때문에 국물요리를 하기 전 밑국물로 적합하다. 요리할 때 어디서든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고 다양한 국물요리를 할때 활용도가 높다. 최근 1인 가구 및 맞벌이 주부들의 입소문을 타고 사골김치찌개, 사골미역국, 사골만두육개장 등 다양한 국물요리의 밑국물로 사용되고 있다.



시장 조사기관 AC닐슨의 2014년 11월 시장조사에 의하면, 상온 곰탕시장에서 오뚜기의 시장 점유율은 80.4%로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다. 오뚜기는 ‘옛날 사골곰탕’을 비롯해 상온 보관이 가능한 옛날 육개장, 옛날 설렁탕, 옛날 도가니탕, 옛날 갈비탕 등 ‘옛날’ 맛을 그대로 재현한 다양한 곰탕류 제품들도 선보이고 있다.

최근엔 소비자가 직접 참여한 국물요리 레시피를 제공하는 사이트(http://www.ottogigomtang.co.kr)도 운영하고 있다. 

장연주 기자/yeonjoo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