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무리한 운동으로 인한 근육통증 ‘프롤로테라피’ 치료가 효과적

증상초기에 효과적으로 치료해주는 것이 좋다

날씨가 더워지면서 저녁 늦은 시간에도 공원이나 헬스장을 찾아 건강관리에 힘쓰는 사람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그러나, 갑작스러운 무리한 운동은 오히려 건강에 독이 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그 동안 오랜 시간에 걸쳐서 운동을 꾸준히 하는 사람들을 비롯하여 운동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 모두 무리한 운동을 했다가는 관절이나 근육들에 이상이 생겨 관련 질환들을 유발할 수 있다.

특히, 많은 사람들은 운동 후에 근육통이 생기면 단순히 운동으로 인한 결림 증상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이러한 어깨 통증이 지속된다면 만성질환으로 질환이 악화될 수 있음을 잊어서는 안 된다.

 


관절, 근육통증에 효과적인 프롤로테라피 치료

관절이나 근육이 아픈 질환에 노출되었을 때, 대부분은 전문적인 치료보다는 파스를 붙이거나 스트레칭 등을 통해서 증상을 치료하려고 한다. 그러나 그러한 방법들을 오히려 증상을 더 키우는 셈이고 통증완화의 임시방편적인 방법일 뿐, 근본적인 치료가 아니다. 때문에, 보다 전문적인 치료를 하루 빨리 받아보려는 자세가 필요하다.

선릉 프롤로테라피 치료 AK정형외과 이승원 원장은 “최근에는 여름을 맞이하여 갑작스러운 운동으로 관절이나 근육에 통증이 발생하여 병원을 내원하는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 때에는 프롤로테라피라는 증식주사 치료를 통해서 효과적으로 질환을 치료해주는 것이 보다 현명한 방법입니다”라고 전했다.

프롤로테라피 치료는 손상이 생긴 근육이나 관절 부위에 고농도의 포도당을 주사해서 병변 부위에 증식을 유도하고 조직을 근본적으로 강화시켜 통증을 줄여주는 주사치료방법을 말한다.

주 성분이 포도당이기 때문에 평소 약물치료에 거부반응으로 인해서 쉽지 않았던 분들에게 적합한 치료이다. 또 다른 치료방법에 비해서 치료효과가 2배 이상 빠르기 때문에 치료를 받기에 시간적인 여유가 부족했던 사람들에게 효과적이다.

치료만큼이나 중요한 생활 속 올바른 습관

질환을 효과적으로 치료하는 것만큼이나 중요한 사실이 하나 있다. 바로, 질환을 예방하는 생활 속의 올바른 습관을 갖는 것이다. 평소에 운동을 하는 사람들의 경우에는 운동 전에 충분한 준비운동으로 근육이나 관절을 풀어준 후에 운동을 해주어야 한다.

또한, 평소에 가벼운 어깨 통증이 있을 때 증상을 방치해버리는 것보다는 증상 초기에 전문적인 치료를 해주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관절이나 근육 통증은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는 점을 항상 유념해두시고 관절이나 근육 관련 질환에 관심을 갖는 것이 좋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