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부(富)가 몰리는 아파트, 복합주거단지 일산 ‘요진와이시티’ 분양

일본의 롯본기 힐즈, 프랑스 라데팡스, 미국의 배터리 파크시티 등 이들 세계적인 명소의 공통점은 도시의 새로운 진화 모델로 불리는 복합주거단지 (MXD : Mixed Use Development) 방식으로 개발됐다는 점이다. 복합주거단지는 주거, 상업, 교육, 업무, 문화활동 등을 하나의 단지 안에서 모두 원스톱으로 해결 가능한 편리성 부각으로 선진국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

대부분 도심에 위치해 문밖을 나서면 백화점과 할인점 등 대형 편의시설과도 가깝고, 역세권의 편리한 교통여건까지 갖춰 복합주거단지로 개발된 곳 대부분이 분양가에 웃돈이 붙어 거래되고 있다. 기존에 주상복합아파트가 상업기능만 강조 했다면 복합주거단지(MXD)는 편리성을 중요시하는 수요자들의 입맛에 맞춘 차별화된 미래형 주거시설로 조명 받고 있다는 게 업계의 분석이다.

일산신도시•화정 지역 내 20년 가까이 노후 된 아파트 단지를 두고 마지막 신도시 개발 단지인 ‘일산 요진와이시티’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 단지의 경우 일산신도시 내 16년 만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인데다 역세권을 끼고 2천세대가 넘는 대단지로 꾸며져 희소성과 신도시의 모든 생활 인프라를 고스란히 누릴 수 있는 단지다.

 


‘일산 요진와이시티’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역 일대에 공동주택, 교육시설, 업무시설, 대형마트, 유럽형 까페거리, 영화관 및 문화시설 등 원스톱 리빙이 가능한 미래형 복합주거단지(MXD)로 개발되며 이번에 선보이는 것은 지하 4층, 최고 지상 59층 아파트 6개 동 2,404가구다. 전용면적은 59~244㎡로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5㎡이하 중소형 아파트의 비율이 전체의 60% 이상을 갖췄다.

이 아파트에는 세계 최고 수준의 디자인과 각종 기술이 적용됐다. 일본 롯본기 힐즈의 시행사인 모리사가 전체적인 컨셉을 기획했고 라스베이거스의 벨라지오호텔을 디자인한 찰스그룹이 상업시설, 미국에서 초고층 설계로 유명한 디스테파노가 건축 디자인, 세계적인 초고층빌딩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캐나다의 RWDI사가 구조설계를 맡았다.

‘일산 요진와이시티’ 현장은 일산신도시 초입에 있어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다. 자가용으로는 상암 DMC는 20분대, 여의도는 40분대로 출퇴근이 가능하며 지하철 3호선 백석역이 바로 앞에 위치한 초역세권이다. 광화문, 강남, 파주, 인천 등 서울과 수도권으로 연결되는 광역버스도 단지 앞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단지 바로 옆에는 홈플러스, 메가박스 영화관, 일산종합병원, 고양종합터미널이 마주보고 있으며 고양 종합터미널 건물에 다음 달 롯데쇼핑몰이 오픈 예정되어 있다. 주변에 코스트코, 이마트, 롯데백화점 등의 풍부한 편의시설과 백신초, 중, 고와 백마중, 백마고, 백석고 등의 우수한 교육시설도 자리 잡혀있다. 여기에 일산호수공원, 고양백석체육센터, 백석근린공원 등 공원시설이 풍부해 운동 및 여가활동을 하기에도 좋다.

특히 ‘일산 요진와이시티’는 기존 분양했던 탄현 두산위브더제니스, 식사 자이, 덕이 아이파크, 위시티블루밍등 신도시 외곽지역 아파트가 아니라 신도시내 생활권이라는 가치와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복합주거단지(MXD)라는 희소성으로 확실한 경쟁우위를 가지고 있다. 현재 일산에서 강남까지 20분대로 주파 가능한 GTX 대곡역이 인근에 확정 추진까지 되고 있어 일산아파트 중 최대의 수혜아파트가 될 전망이다.

‘일산 요진와이시티’는 방문예약제로 견본주택을 운영 중에 있으며 현재 계약금 5%만 있으면 분양계약이 가능해 입주 할 때까지 들어가는 비용이 없으며 7월부터 전매제한이 풀린다. 단지 내에 ‘테라스&타워 오피스텔’도 함께 분양 중에 있다. 입주는 2016년 6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1688 – 8137
홈페이지 http://www.ycity-ilsan.net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