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예술계열 인재의 요람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교육과학기술부 4년제 대학학력(학점)인정 교육기관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학장 최용석)은 방송제작, 방송연출, 방송대본창작, 영상디자인, 방송메이크업/스타일리스트 학과로 구성된 방송예술계열의 특화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현장에 바로 투입될 수 있을 정도의 실력 있는 전문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방송연출학과는 방송프로그램에 대한 기초 이해를 돕고 실무적인 교육을 통해 기획, 촬영, 편집에 이르기까지 기본적인 연출가의 자질을 배양시키도록 돕는다. 특히 실제 방송 제작 현장을 그대로 옮긴 듯한 스튜디오, 종합편집실, 가편집실, 디지털편집실 등 전문적인 교육 실습환경을 갖추고 있어 실전 방송 훈련에 더욱 용이하다.


방송제작학과의 커리큘럼은 방송 프로그램에 대한 기초이해를 돕고 실무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방송기술, 카메라, 특수촬영, EFFECT 편집, 방송 그래픽, 조명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학습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프로그램 기획, 촬영, 편집에 이르기까지 기본적인 제작 과정을 함양시키는 동시에 직접 실습해 볼 수 있는 현장 교육을 통해 보다 전문적인 방송인력으로의 성장을 돕는다.


방송대본창작학과는 방송작가의 길을 걷기 위한 철저한 실습수업을 통해 방송 현장에서 그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쇼, 오락, 교양, 다큐멘터리, 라디오, 코미디, 드라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의 기획에서부터 구성, 대본 작성까지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한다.


영상디자인학과는 영상디자인, 방송그래픽, 게임/에니메이션 등의 멀티 디자인 분야에서 창의력과 미적 감각, 표현기술을 중심으로 종합적인 디자인 교육과 전공이론 및 실기를 습득하여 디지털 정보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책임 있고 능력 있는 전문디자이너 양성에 힘쓰고 있다.


방송메이크업/스타일리스트학과는 메이크업, 분장, 네일아트, 특수분장 등의 과정을 학습하며 방송영상 및 연극, 오페라, 뮤지컬 등 영상이나 공연에서 반드시 필요한 메이크업 분장, 스타일리스트 등에 대한 프로다운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현장실습이 이루어진다.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현장에서 뛰어난 재능과 기량을 발휘하며, 전문 분야에서 최고의 능력을 발휘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최근 방송메이크업/스타일리스트학과 재학생들은 tvN의 인기 개그프로그램 <코미디빅리그>에서 메이크업을 담당하고 있다. 특히, 개그소재에 사용되는 독특한 방송용 특수분장에 있어 전문가 못지 않은 실력을 선보이면서 시즌1과 시즌2에 이어 최근 시작한 시즌3에까지 참여, 앞으로도 캐릭터를 살려주고 관객의 시선을 사로잡는 개성 넘치는 분장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최용석 학장은 “한예진의 방송예술계열은 방송 제작에 가장 섬세한 부분을 담당하며 작품의 완성도를 높여주는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삼고 있다.”며 “학생들이 현장에 투입되었을 때 바로 작업을 시작할 수 있을 정도의 실력 갖추기 위해 최고의 실습교육은 물론 최신 장비확충 및 시설물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