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중기청, 나들가게 전국 순회 설명회 개최
중기청과 소상공인진흥원은 골목슈퍼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나들가게 전국 순회설명회’를 오는 30일부터 대전, 광주지역을 시작으로 전국 15개 도시에서 개최한다.

나들가게는 SSM 등의 골목상권 진출에 대응하여 골목슈퍼의 경쟁력 제고를 위하여 지난 2010년부터 POS시스템설치, 간판교체, 시설개선 및 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해까지 5300개 점포를 지원한데 이어, 올해는 4700개 점포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설명회는 나들가게 정책담당자, 지원기관, 슈퍼점주와의 상호 소통을 통해 나들가게 정책 이해도를 높이고, 경영성과 제고 방안 마련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소상공인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 개최는 나들가게가 전 골목슈퍼를 선도하는 모델점포로서 나머지 골목슈퍼를 견인하고 있다는 자부심과 함께 골목슈퍼도 변화된 모습으로 소비자에게 새롭게 다가가면 성공할 수 있다는 확신을 심어주기 위함”이라고 말했다.

설명회 참석대상은 기존 나들가게 점주 뿐만 아니라 일반 슈퍼마켓을 운영하는 소상공인 누구나 무료로 참석이 가능하며 일정 및 장소 등의 자세한 사항은 나들가게 홈페이지(www.nadle.kr), 중기청(042-363-8939) 또는 소상공인진흥원(042-363-778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이권형 기자/kwon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