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해경, 경무관 승진ㆍ전보인사 내정
해양경찰청은 해양경찰청 경무관 승진 및 전보 대상자를 정부가 2일자로 내정했다고 3일밝혔다.

해양경찰청 장비기술국장에는 현 해경청 정보과장인 김광준 총경, 신설 제주지방청 개청추진단장에는 송나택(해경청 운영지원과장) 총경, 운영지원과(교육)에 이춘재(해경청 기획담당관) 총경이 경무관으로 각각 승진했다.

또 이주성 현 서해지방청장을 정보수사국장으로 발령하는 등 경무관급 8개 직위에 대한 승진 및 전보인사 대상자가 모두 내정됐다.

이번 인사에 대해 해경청은 ‘해양주권 확보’, ‘공정사회 구현’, ‘민생치안’ 등 주요 현안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는 적임자를 선발ㆍ배치하는데 중점을 두었다고 설명했다.

해경청 관계자는 “조직화합과 역량강화를 위한 고위직 승진인사임을 감안해 출신 지역별 균형을 유지하고, 정부정책의 차질 없는 수행을 위해 입직 경로를 다양화하는 등 중요 인사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발 및 배치했다”고 말했다.

해경청은 총경 승진 및 전보 인사에 대해서도 이번 달 중에 마무리할 방침이다.

<인사 내정자>
▶정보수사국장(경무관) 이주성 ▶장비기술국장(총경ㆍ승진)김광준 ▶국제협력관(경무관) 김충규▶동해지방해양경찰청장(경무관) 이용욱▶서해지방해양경찰청장(경무관)김용환 ▶남해지방해양경찰청장(경무관) 최상환 ▶(신설)제주지방해양경찰청 개청추진단장
(총경ㆍ승진)송나택 ▶운영지원과-교육(총경ㆍ승진)이춘재

<인천=이인수 기자 @rnrwpxpak>gilber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