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동영상이 길어지는 배터리 나왔다?
동영상을 오래 촬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배터리가 나왔다.

고프로 액션 카메라는 크기가 작고 휴대하기 간편하며 헬멧 등 몸에 부착할 수 있는 캠코더이므로,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잘 맞는 동영상 카메라이다. 그런데 이 고프로의 성능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해주는 액세서리가 나왔다.

재충전없이 더 오래오래 촬영할 수 있도록 해주는 ‘고프로 배터리 백팩(GoPro Battery BacPac)’이 바로 그것이다.

고프로 HD 히어로(GoPro HD Hero)의 뒷면에 부착해 사용하도록 돼 있는 이 보조 배터리는 동영상을 2배 이상 오래, 즉 5시간 이상 촬영할 수 있게 해준다. 비행기에서 다이빙을 하던, 깎아지른 듯한 슬로프에서 스키를 타던, 울퉁불퉁한 길에서 자전거를 타던, 각종 모험을 촬영하는데 배터리 수명이 다해 안타까운 장면을 놓칠 염려가 없다. 


또 본래 캠코더에 들어가는 배터리를 충전하는 용도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고프로 배터리 백팩’은 장착되는 캠코더와 똑같은 사이즈로 제작된 컴팩트한 액세서리이다. 충전은 USB를 사용해 컴퓨터에 꽂아서 하면 된다. 배터리 한쪽 면에 3개의 LED 라이트가 있어서 잔여 전력량을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것도 좋은 점이다.

아쉬운 점은 이 제품을 직접 장착할 수 있는 제품은 1080p HD HERO뿐이기 때문에 980p 제품 사용자는 본래 배터리를 꺼내서 재충전하는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고프로 배터리 백팩’은 49.99달러에 판매되고 있다. <출처 : www.coolthings.com/gopro-extended-battery-bacpac >

<장연주 기자 @okjyj>
yeonjoo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