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말기암 치료, 휴면암으로 장기생존에 천연물 항암제 주목

암 치료제 ‘암다나’ 24시간에 암세포 74~97% 사멸, 증식억제


의학의 발달로 우리나라 국민의 평균 수명이 늘면서 ‘100세 시대’도 멀지 않아 보인다. 그러나 오래 사는 것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이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이 아닐까. 보건복지부의 따르면, 우리나라 국민들이 80세까지 생존할 경우 3명 가운데 1명은 암에 걸린다고 한다. 하지만 암 조기진단이 활성화되면서 암에 걸렸을 경우 5년 생존율이 예전보다 60%로 높아졌다.


이렇듯 암 생존율이 높아지면서 암 치료를 위한 다양한 치료법이 등장하는 가운데 큐오엘한의원(대표원장 권순관, www.qol-clinic.com)이 천연물 복합 암 치료제를 개발해 말기암 치료환자의 생존율을 연장시켜 주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이번에 개발된 천연물 복합 암치료제는 천연물 복합 항암제가 개발되지 않은 상태에서 정상세포에 큰 영향을 주지 않는 항암제가 개발된 것으로 의학계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 그렇다면 큐오엘한의원이 개발한 천연물 복합 암치료제는 무엇일까.

 

큐오엘한의원이 개발한 한방 암치료제 ‘암다나(AMDANA)’는 24시간 만에 암세포를 사멸시키고 증식을 억제해 휴면암(독면상태)으로 장기 생존시키는 것은 물론 자연치유력회복제인 씨엔씨(CNC)로 자연치유력(면역력) 회복과 동시에 생존율을 높이고 있다.


큐오엘한의원은 이를 과학적으로 뒷받침하기 위해 암다나에 대한 임상실험 결과를 (재)경기과학기술진흥원 부설 경기의약연구센터(이하 센터)에서 실시했다. 센터는 지난해 11월 29일부터 12월 29일까지 폐암, 위암, 간암, 대장암, 자궁경부암, 유방암 등 총 6개의 암세포에 대한 ‘세포독성실험 및 세포증식억제 평가’를 진행한 결과, 6개의 암에서 44~74%의 암세포 사멸율을 보였고 고용량(400㎍/㎖)을 투여해도 정상세포에는 무해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2011년 1월 3일부터 26일까지 진행한 2차 약효평가시험은 6개 대표암세포에 대해 각각의 암치료제를 개발해 진행했고, 그 결과 투여량(800ug/ml)에서 위암세포 97%사멸, 간암세포 90% 사멸, 유방암세포 89%사멸, 대장암 세포 83%사멸, 폐암 세포 74%(1차 결과) 사멸율을 통해 1차에 비해 보다 긍정적인 효과가 입증됐다.


1, 2차 암세포사멸시험은 이미 임상에서 나타난 효과를 검증하기 위한 시험인 만큼 정상세포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최대 97%의 암세포사멸 효과를 확인했다. 큐오엘한의원은 이후 동물실험을 통해 항종양 효능평가와 생존률 평가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큐오엘한의원이 개발한 자연치유회복제 씨엔씨(CNC)도 주목받고 있다. 씨엔씨는 면역력을 단기간 내에 끌어 올리는 천연 성분의 면역강화 생성 약물이다. 큐오엘한의원 권순관 원장은 “씨엔씨는 항암 치료 시 나타나는 면역력 저하나 자연치유력이 상실되는 몸의 환경 조건 파괴를 완화시켜준다”며 “면역력을 높이는 씨엔씨와 함께 암을 억제하고 축소시키는 암다나를 동시에 처방함으로써 암치료의 상승효과를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처럼 암다나는 센터의 시험결과와 기존 임상사례 등을 보았을 때, 암환자의 생존율을 연장시켜 주는 것이 과학적으로 입증됐지만 중요한 과제도 남아있다. 올해 각 제약회사의 천연물 신약개발이 본격화되고 있지만 국내에는 천연물 복합 항암제 개발이 없는 상태. 이에 이들 암치료제를 우리나라의 대표 기술로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신약 개발이 시급한 것으로 나타나 정부의 투자가 필요한 상황이다.


권 원장은 “암다나가 신약으로 개발되려면 아직까지 고비용 실험들이 남아있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정부의 적극적인 뒷받침이 필요한 실정”이라며 “앞으로 정부의 투자와 함께 항암제 신약개발을 위한 연구와 투자를 계속 이어나가 한의약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암환자들에게 희소식을 전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큐오엘한의원은 요양원과 요양병원 등과 협력을 강화해 암으로 고통 받는 많은 암환우들에게 희망의 치료를 실시할 예정이다. 오는 2월 8일(화) 오후 3시부터 경기도 남양주 수동면에 위치한 에덴요양병원 대강당에서 암환우와 가족들을 위한 ‘암과 한방에 대한 새로운 시각’이란 주제로 큐오엘한의원 권순관 원장이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30~40분의 강연 이후에는 질문과 답변의 시간을 통해 한방 암치료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시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번 강연에 참석을 원하면 큐오엘한의원(02-6927-5000) 또는 에덴요양병원(031-590-7575)로 문의하면 된다.


헤럴드 생생뉴스/onlin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