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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정의 달' e스포츠 축제 물결, 신나는 이벤트 즐겨보지 말입니다~
- 'LoL' 등 인기게임 한자리서 즐긴다 - 세계 유명 마이너대회 관람 기회도 e스포츠가 가정의달을 축제로 수놓을 전망이다. 한국e스포츠협회는 5월 5일 어린이날부터 본격 연휴에 들어가는 다가오는 주말 동안 다채로운 e스포츠 이벤트를 펼칠 계획이다. 우선, 5월 7일부터 8일까지 양일간 온...
2016.05.04 11:29
차이커뮤니케이션, NHN TX과 '맞춤형 광고' 전략적 제휴
디지털 종합광고 대행사 차이커뮤니케이션(대표 최영섭)은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 이하 'NHN엔터')의 광고 자회사 NHN TX(Toast eXchange)와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금일(12일) 밝혔다.NHN TX(대표 신희진)는 빅데이터 기반 통합광고 플랫폼 '토스트 익스체인지(TOAST eXchan...
2016.04.12 20:01
[컬럼/기고- 로코조이 인터내셔널 장민숙 경영지원 실장] 게임과 주가 (上)
3월 10일 한국콘텐츠진흥원 발표에 따르면 국내 게임 업체에 들어온 중국 자본이 약 1조 2,400억에 달한다. 또한 산업통상자원부 자료에 따르면 2010년 당시 중국 자본의 투자 중 '경영참여 목적'은 단 16%에 불과했으나 2015년 기준 47%를 넘어섰다. 이런 움직임은 인수 후 사업성, 기술력, 자본 간...
2016.04.01 18:05
소프트맥스 최연규 이사, "인생작 '창세기전4' 진화하는 게임 보여줄 것"
- 20년 역사 자랑하는 1세대 토종게임 최신작 개발 - 게임의 핵심 '캐릭터' 살리기 위해 수집 요소 강화 '창세기전'은 국내 게임역사와 함께 한 1세대 토종게임이다. 1995년 처음 PC패키지 게임으로 출시된 후 외전 2편을 포함해 총 6개의 시리즈물이 나오면서 명맥을 유지하고 있다. 사람으로 치면 올해 스무살을 넘긴 ...
2016.03.10 15:50
엔터메이트 조용길 개발팀장, "'어비스', 새로움과 유저 중심 운영이 1순위"
- 기술력ㆍ신선함 겸비한 '웰메이드' 게임 - 유저들과 함께 호흡하는 운영 '자신' 최근 대형화되는 모바일게임 시장 속에서 색다른 게임성으로 승부수를 던지는 타이틀이 있다. 엔터메이트의 신작 '어비스'가 그 주인공이다. 화려한 3D 그래픽을 자랑하는 기존 '대작'과 달리 2D RPG와 고전 게...
2016.03.07 14:33
[컬럼/기고-이엔피게임즈 이승재 대표] 창업 3년 내 연 매출 100억 원 달성하기 (上)
매년 수 많은 회사가 생겨나지만, 안타깝게도 그보다 더 많은 회사가 우리의 기억 속에서 사라진다. 통계에 따르면, 창업 후 1년 내 10~20%의 회사가 살아 남고, 3년 내 10% 미만의 회사만이 명맥을 유지하며, 이 중 100억원 이상의 연 매출을 달성하는 회사는 5% 미만이라고 한다. 어떻게 하면 창업...
2016.02.26 18:04
[겜마's 겜스토리 #18] 모바일 불패신화는 계속된다
필자가 처음 모바일게임을 접한 건 피처폰으로 즐기던 야구 게임 정도가 전부였다. 2G 핸드폰 특성상 작은 화면에 누르기 힘든 작은 버튼들 때문에 모바일게임을 좋아하진 않았다. 피시방에 가면 넘쳐나는 게임들과 큰 화면, 모바일과는 비교도 할 수 없는 그래픽의 게임들이 즐비했던 것도 모바일게임에 별로 손을 대지 않...
2016.02.26 18:04
[데스크칼럼]'만리장성 구축한 중국' 공략 해법은 …
넷마블 투게더 위드 프레스(NTP) 행사에서 방준혁 의장은 "이미 중국 게임 기술력이 한국을 넘어섰다"며 "한국 콘텐츠가 중국 시장에서 무조건 통하는 시대 또한 지나갔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해서는 철저한 시장 분석과 맞춤형 콘텐츠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한 조사...
2016.02.26 18:04
[프리즘] 게임키즈를 키울 때
이달에는 굵직굵직한 대형 게임사들이 잇따라 2016년 사업 전략을 발표하며 화제가 되고 있다. 넷마블게임즈는 상장 소식과 함께 엔씨소프트와 협업 소식을 전했고 네시삼십삼분도 연내 무려 18종의 모바일게임 라인업을 출시할 계획을 밝히며 명실상부한 빅퍼블리셔로서의 입지를 굳히는 모습이다. 3월부턴 넥슨이나 스마일...
2016.02.26 18:04
팩토리얼게임즈 이동규 대표,"모바일 액션 RPG 2.0 시대 '로스트킹덤'이 첫 주인공"
- 4:33 '콜라보레이션'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 '자신' 팩토리얼게임즈는 PC MMORPG '데카론 시리즈'를 개발한 이동규 대표가 설립한 모바일게임 개발사이다. 네시삼십삼분(대표 장원상, 소태환, 이하 4:33)의 개발사 밀착형 협업 모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신작 액션 RPG '로스트킹덤'을 개발 중이다.팩토리얼게...
2016.02.24 1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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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수한의 리썰웨펀]올해 아덱스의 ‘원픽’…무인기용 정밀위치추적기
올해도 서울 아덱스(ADEX)가 17일~22일 경기도 성남 ‘서울공항’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다. 이번 전시회는 참가업체, 전시면적, 관람객 등 모든 면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격년제로 열리는 아덱스는 올해로 14회를 맞는다. 참가업체는 2021년 28개국 440개업체에서 올해 35개국 550개업체로 늘었다. 2021년 부스 면적은 23만㎡에 1814개 부스가 설치됐는데 올해는 25만㎡에 2320개 부스가 열린다. 2021년 관람객은 12만명, 올해는 30만명에 달할 것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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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동치는 환율…한국경제 ‘위기경보’인 이유 [홍길용의 화식열전]
환율이 경제 핵심 이슈로 부각했다. 원화 가치가 외환위기와 글로벌 금융위기 당시 수준까지 폭락하면서다. 지금이 당시와 같은 위기 상황까지는 아닌 듯한데 왜 비슷한 현상이 나타날까? 원인을 면밀히 분석해보면 단순히 환율의 문제가 아니다. 신흥국에 경제위기가 닥칠 수 있다는 위기 신호다. 우리나라 경제구조가 이대로는 지속 가능한 성장을 하기 어렵다는 경고다. 한 마디로 온 나라가 경제에 집중해도 극복이 쉽지 않은 상황이라는 경고다. 최근 원화 환율 급등의 표면적 이유는 미국의 기준금리 인하 연기다. 미국은 고용과 소비를 바탕으로 경기가
홍길용의 화식열전
중고생 ‘尹퇴진 집회’…갑론을박 속 “어른들 개입, 지양돼야” [촉!]
내달 5일 촛불중고생시민연대가 여는 ‘윤석열 퇴진 촛불집회’를 두고 갑록을박이 계속되고 있다. 전문가는 청소년의 사회 참여 활동을 두고 학부모, 교사, 교육부 등 과도한 개입은 지양돼야 한다고 조언했다. 29일 촛불중고생시민연대에 따르면 이들은 기존의 예상 인원 100여명보다 확대된 규모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최준호 상임대표는 헤럴드경제와의 통화에서 “최근 서울시·여가부가 동아리 지원금을 언급하며 학생들의 참석을 막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면서 &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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