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중앙대 학점은행제 통한 학사학위 취득 과정 모집!

경영학과, 사회복지학과 ‘정원 임박’, 총장명의 학사학위 취득 가능


많은 이들이 배움에 대한 간절한 소망을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여러 가지 피치 못할 사정과 제약으로 학업을 이어가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 최근에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교육을 받을 수 있는 루트가 많이 생겨나고 있지만 학교 수준이나 강의의 질을 따지지 않을 수 없는 상황이다.


이런 가운데 중앙대학교 산업교육원에서는 직장인, 자영업자 등 시간의 여유가 없는 이들을 위해 주말특별과정을 개설, 운영 중이다. 중앙대학교 산업교육원 관계자는 “지난날 겪은 배움에 대한 간절한 소망을 가졌던 경험으로 수많은 교섭과 논의 끝에 경영학과 개설을 이룰 수 있었다”며 주말특별과정반 개설에 대한 열정을 비췄다.


개설된 학과는 학점은행제로 고교졸업자, 전문대 졸업자, 학사중퇴자 등 고등학교졸업 이상의 학력을 소지한자는 누구나 공부할 수 있으며 강의도 주말(토요일)에 하루만 참석하면 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구성됐다.

 


피곤하고 지친 몸으로 쉬고도 싶겠지만 일주일에 하루만 투자한다면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사학위와 졸업장을 수여받을 수 있게 된 것.


현재 개설학과는 경영학과 외에도 사회복지학과가 있다. 경영학과는 경영학 분야의 이론과 사례 연구, 실물 경제 등 입체적 교육과정을 통해 실무적응 능력을 배양하는데 중점을 뒀다. 사회복지학과는 전문적 지식과 기술, 올바른 인간존중의 사회복지 철학을 갖춘 능력 있는 사회복지사를 배출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각 학급당 40명을 모집하는 이번 중앙대학교의 학점은행제는 고졸학력자 140학점, 전문대졸자 84학점, 타 전공이수자 48학점을 이수하면 총장명의의 학사학위를 수여 받게 된다. 모집기간은 오는 7월15일까지며 개강은 8월6일부터다.


입학을 원하는 이들은 입학지원서와 최종학교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고졸학력자 제외), 주민등록등본 1통, 반명함판 사진 3매를 서울특별시 동작구 흑석동 221 중앙대학교 산업교육원 행정실 학점은행제 주말특별과정 담당 앞으로 우편 제출하면 된다.


아울러 학점은행제 이수학생에겐 재학 및 졸업증명서 발급과 학생증발급 및 학적 관리, 열람실 이용 및 도서 대출이 제공되며 중앙대 총장명의 학위수여는 물론 총동문회 가입이 가능하다. 또한 중앙대학병원 할인 혜택뿐만 아니라 교수 및 강사진, 사회저명인사 초청특강 제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헤럴드 생생뉴스/online@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