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성SDI “2차전지+태양전지 시너지로 2020년 매출 35조 달성”
삼성SDI(대표 박상진)는 기존의 1등 강자인 2차전지 사업과 최근 삼성전자로 부터 인수한 태양전지 사업의 시너지 극대화를 통해 오는 2015년 매출 13조원, 2020년 매출 35조원을 달성키로 했다. 또 신성장 사업 창출을 향해 전력을 기울이면서 친환경ㆍ에너지 솔루션 기업으로 재탄생키로 했다.

삼성SDI는 1일 서울 역삼동 르네상스 서울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이같은 그룹 신수종 사업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삼성SDI의 뉴비전 및 중장기 전략’을 발표했다.

박상진 삼성SDI 사장은 “소ㆍ중·대형 전지사업인 스마트 에너지 사업과 태양전지, 연료전지 등 그린 디바이스 사업을 통해 친환경ㆍ에너지 솔루션 기업으로 새롭게 탄생하겠다”며 “기존 전지사업의 세계 최고 경쟁력에 태양광 등 신사업과의 폭발적인 시너지를 발휘해 삼성의 신수종 사업을 성공적으로 육성하고, 세계 1위를 쟁취하겠다”고 말했다.

삼성SDI는 이에 따라 그룹의 신수종 사업(전지, 태양광)은 관계사들의 역량을 총동원해 조기에 사업을 안정키로 했다. 또 발전부터 저장, 시스템, 솔류션에 이르는 풀 라인업을 갖추고 친환경 에너지 전문기업의 면모와 위상을 새롭게 하면서 그룹 성장 축으로 도약키로 했다.

<김영상 기자 @yscafezz>

ysk@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