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업망 구축 노력
(베이징 2023년 2월 24일 PRNewswire=연합뉴스) Pu'er Daily 보도에 따르면, 중국 남서부 윈난성 푸얼시의 2022년 커피 생두 수출액이 전년 대비 296.4% 증가한 4억6천200만 위안을 기록했다고 한다.
수출 지역은 유럽, 아세안(ASEAN), 아메리카, 중동 및 기타 지역을 포함한다.
푸얼시는 북위 24도에 위치하며, 대부분의 지역이 해발 1,000~2,000m로 따뜻하고 습한 아열대 기후를 보인다. 비옥한 토양, 충분한 일조량, 풍부한 강수량 및 우수한 생태적 환경 모두 이곳에서 커피 원두를 재배할 최상의 여건에 기여한다. 이로 인해, 푸얼시는 중국의 커피 수도로 알려지게 됐다.
푸얼 커피 원두는 바디가 부드럽고, 과일 향이 나며, 균형이 잘 잡힌 그윽한 커피를 만든다. 증가하는 수출량으로 볼 수 있듯이, 이는 전 세계 소비자가 선호하는 커피다.
푸얼시의 커피 농장 면적은 2022년에 67만9천 묘(약 4만5천267헥타르)를 기록했고, 생산량은 중국에서 가장 많은 5만5천700t을 기록했다.
최근 수년간 푸얼시는 커피 재배, 연구개발, 가공, 판매 및 저장을 촉진하기 위한 노력을 확대했다. 푸얼시는 2019년 도시 내 커피 생두 가격을 위한 시범 보험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이는 커피 생산자, 운영자 및 재배자의 부담을 줄이고, 지속적이고 건강한 커피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조치다.
이러한 노력은 보상을 받았다. 인스턴트 커피, 볶은 원두, 블루 마운틴 커피 및 캡슐 커피 등 푸얼시의 여러 커피 제품이 인터넷에서 베스트 셀러로 인기를 얻었다.
네슬레와 스타벅스 등과 같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에서도 푸얼 커피 원두를 이용해 여러 제품을 출시했다.
푸얼시는 커피 관련 관광사업도 촉진했다. 11월부터 이듬해 3월까지의 수확 철에는 국내외 커피 애호가와 기업가들이 커피 산업 발전에 대한 교육 및 교류를 위해 푸얼시를 찾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