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ind Power Monthly 발표

(상하이 2023년 2월 21일 PRNewswire=연합뉴스) Shanghai Electric의 발표에 따르면, 세계 풍력 산업의 권위 있는 매체인 Wind Power Monthly의 최신 보고서에서 자사의 EW8.X-230 풍력 터빈용 발전기가 2022년 올해의 10대 해상 터빈(Top 10 Offshore Turbines of the Year 2022) 중 하나로 선정됐다고 한다. 이에 앞서, 2022년 9월에는 Shanghai Electric의 Poseidon 플랫폼 기반 차세대 해상 터빈 EW8.X-230가 중국 상위 50대 터빈 제조업체의 가장 혁신적인 제품 중 하나로도 인정받았다.

Shanghai Electric Wind Power Group Co., Ltd.가 개발한 EW8.5-230은 풍속이 평균보다 낮은 중국 해안 지역을 대상으로 하는 Shanghai Electric의 최신 반직접구동 풍력 터빈이다. 이 발전기는 100m 길이의 탄소 섬유 블레이드와 지능형 Sensor Roller 기술을 장착하고, 전체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디지털화된 설계, 생산 및 O&M을 채택했다. 최신 LeapX 제어 시스템으로 Shanghai Electric의 Fengyun (iWind) 시스템과의 지능적인 상호연결을 확립하는 한편, 발전기의 작동 부하를 줄였다.

풍력이 낮은 상태에서 높은 신뢰성 및 안정성으로 작동하도록 설계된 이 발전기는 풍력 에너지를 생산하는 고도로 비용 효과적인 솔루션이다. 첨단 기술과 설계를 기반으로 하는 EW8.X-230은 해상 풍력 에너지 산업에서 새로운 기준을 세우고, 해상 패리티를 달성하고자 노력하는 중국이 탄소 배출 정점 및 탄소 중립 달성 목표를 실현하는 데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EW8.X-230은 고도로 통합된 신세대 반직접구동 체인 기술 덕분에 우수한 신뢰도를 유지하는 한편, 더 높은 에너지 수율을 달성한다. 그뿐만 아니라, Shanghai Electric은 그동안 축적한 전체 제품 및 핵심 부품 관련 기술 혁신과 돌파구를 바탕으로, 풍력 발전소의 라이프 사이클 전반에 걸쳐 킬로와트-시 비용을 크게 줄이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EW8.X-230은 지금까지 설치된 터빈 모델 중 가장 큰 로터 직경(230m)을 자랑하며, 회전면적은 표준 축구장 5.8개에 달한다. 더 커진 만큼 출력도 대폭 증가했는데, 연평균 풍속 초당 7.5m를 기준으로 할 때 연간 2천800만kWh를 생산할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거의 1만 톤에 달하는 석탄 소비량과 2만4천 톤에 달하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한편, 약 1만4천500세대의 연간 전력 사용량을 충족할 수 있다.

지금까지 중국 동부 산둥성에서 47대의 반직접구동 EW8.X-230 풍력 터빈이 그리드에 연결됐다. 121일 동안 진행된 이 프로젝트는 399.5MW 이상급 풍력발전소 기준으로 최단 건설 기간이라는 세계 기록을 세웠다. 이 프로젝트는 산둥성의 '제14차 5개년 계획'에서 최초의 해상 패리티 풍력 발전 프로젝트이자, 산둥성 정부가 감독하는 핵심 프로젝트 중 하나다. 또한, 세계 최대의 로터 직경을 자랑하는 상업용 터빈이 설치된 풍력 발전 단지이기도 하다.

추가 정보는 Shanghai Electric 웹사이트[https://www.shanghai-electric.com/group_en/ ]를 참조한다.

Shanghai Electric 소계

전 세계적으로 산업 등급의 친환경 스마트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적인 글로벌 공급업체 Shanghai Electric Group Company Limited(SEHK: 2727, SSE:601727)는 스마트 에너지, 지능형 제조 및 디지털 정보의 통합에 전념한다. Shanghai Electric은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새로운 성장 동인을 도모함으로써 저탄소 발전과 디지털 변혁에 집중한다. 또한, 글로벌 파트너와 함께 혁신적인 산업 에코시스템의 풍부한 기회를 이용해 2030년까지 이산화탄소 배출량 정점 및 2060년까지 탄소 중립을 달성하고, 신에너지 장비 생산 및 고급 장비 현지화 부문에서 선두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