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하이, 중국 2023년 2월 14일 PRNewswire=연합뉴스) 길을 매개체로 하여 시장을 "따뜻하게" 하고 도시를 "살린다". 웨이하이시는 중국에서 처음으로 비고속도로 표준 운영 방안을 수립하여 천리산해 자가운전 관광 도로를 건설함으로써 문화 관광 소비의 전환과 업그레이드를 주도했다.

한 갈래의 천리산해 자가운전 관광 도로는 웨이하이시의 특색 마을 400여 곳과 90% 이상의 핵심 관광자원들의 연계를 가능하게 했으며, 46개 진의 거리와 80개의 농촌 진흥 모범 지역, 그리고 198곳의 우수한 민박 시설들을 하나로 이어주었다.

천리해안선과 천리산해 자가운전 도로는 웨이하이시가 관광 자원 측면의 우세를 점할 수 있도록 하는 두 가지의 요소들이다. 또한 웨이하이시는 적극적으로 "쌍천" 노선 건설을 실시하였고, 해상 레저와 육지 자가운전의 유기적인 결합을 혁신적으로 추진하였으며, 해상에서 웨이하이시를 관망할 수 있는 "섬 간 여행"과 상품과 육지에서 웨이하이시를 관망할 수 있는 "웨이하이 자유 관광 직통 차량" 전용 노선을 개통하였고, 류궁다오, 지밍다오 등 유명한 섬들을 유기적으로 연결시켜, 육해상을 연결시키고 육해상을 망라하는 레저 휴가 관광상품 체계를 만들어, 관광객들이 웨이하이시에서 색다른 체험을 하면서 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