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XJTLU, XJTLU 창업 대학(타이창)의 새로운 보금자리인 타이창 캠퍼스 공개

(쑤저우, 중국 2022년 9월 5일 PRNewswire=연합뉴스) 이달 5일, 새 학년이 다가옴에 따라, 시안교통리버풀대학교(Xi'an Jiaotong-Liverpool University)가 수상 이력을 자랑하는 타이창 캠퍼스(Taicang campus)를 학생, 직원 및 대중에 공개했다. 2019년에 설립된 XJTLU 창업 대학(Entrepreneur College)(타이창)은 새 캠퍼스로 이전할 예정이다.

새 캠퍼스는 타이창 지역 정부의 지원과 투자로 건설됐으며, 최종적으로 최대 10,000명의 학생과 1,200명의 직원을 수용할 수 있다.

타이창 캠퍼스는 기업가정신, 산업, 학제 간 연구 및 공동체를 염두에 두고 설계됐다. 본관은 자석 모양의 여러 학교 건물을 물리적 및 상징적으로 연결하는 순환형 구조로 돼 있다.

XJTLU 창업 대학(타이창) 부총장 Stuart Perrin 교수는 "새 캠퍼스에 타 학교의 직원과 학생이 모일 것이 기대된다"라며 "모든 공간은 잠재적인 학습 공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XJTLU 학장 Youmin Xi 교수는 "타이창 캠퍼스를 개관함으로써, 본교는 타이창의 지역사회와 산업-지역사회-대학 생태계에서 더 큰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XJTLU 창업 대학(타이창)은 XJTLU와 지방 정부 간의 파트너십 외에도 대학별 산업 파트너십을 특징으로 하며, 학생들에게 독특한 학습 환경과 경험을 제공한다.

로봇 진공청소기 업체 ECOVACS는 XJTLU 창업 대학(타이창)의 파트너 중 하나다. ECOVACS 혁신생태학연구소(Research Institute of Innovation Ecology) 소장 Liang Zhao는 "업계의 지원을 받은 우리 연구소는 첨단 과학 연구 프로젝트와 혁신 기술의 개발을 토대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파트너사인 하이얼 그룹(Haier Group)의 지사인 Xingwen Zhijiao Company의 관리자 Xiang Ao는 "XJTLU 창업 대학(타이창)은 학습을 향한 열정에 실습 경험을 결합한 곳"이라면서 "학생들을 가르치기 위해 XJTLU 창업 대학(타이창)에 간 자사 엔지니어들에 따르면, 학생들은 적극적으로 질문하고, 자사 엔지니어들 또한 적극적으로 학생들의 질문에 답을 제시한다"라고 설명했다.

그뿐만 아니라, XJTLU 창업 대학(타이창)은 학생들을 위해 현장 방문과 인턴십 제도도 마련했다.

현대 기업가정신(Contemporary Entrepreneurialism)을 기반으로 하는 데이터 과학 및 빅데이터 기술(BEng Data Science and Big Data Technology) 전공 3학년 Tianhe Sun은 "타이창의 기업가정신과 엔터프라이즈 허브(Entrepreneurship and Enterprise Hub) 과정 덕분에 두 번째 인턴십 기회를 얻게 됐다"라며 "이곳에서의 학습은 실제적인 경험을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된다"라고 말했다.

동일 프로그램의 3학년 학생 Adrian Heng Hwa Onn(말레이시아)은 "처음 XJTLU SIP 캠퍼스에 왔을 때 멋진 건물과 다양한 장비를 갖춘 시설에서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이제 타이창 캠퍼스에서 공부한다는 것에 더 큰 기대가 생긴다"라며, "새로운 것을 체험해보고 싶은 것은 당연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출처: Xi'an Jiaotong-Liverpool Univers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