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배출량 감소 목표 향한 지원 강조

(창저우, 중국 2021년 7월 13일 PRNewswire=연합뉴스) Trina Solar가 세계적인 Science Based Targets initiative(SBTi)에 정식으로 가입하고, Business Ambition for 1.5℃ 서약서에 서명했다. 이는 배출량 감소 행동을 통해 지구 온도 상승분을 1.5℃ 제한하는 데 기여하고자 하는 Trina Solar의 헌신적인 노력을 강조하는 또 다른 행보다. Trina Solar는 세계적인 에너지 변혁 선두주자가 되고, 세계적인 지속가능한 개발을 도모하며, 탄소 중립성 목표를 달성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https://www.trinasolar.com/sites/default/files/20210712104017.jpg

Trina Solar 회장 Gao Jifan은 "'모두를 위한 태양 에너지'라는 자사의 사명을 더욱 이행하고자 SBTi에 가입했다"라며, "탄소 중립성과 지속가능한 개발을 향해 최대한 빠르게 행동하고자 자사의 전략적 이점, 강력한 제품 개발 및 혁신 역량과 국제적인 사업 입지를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자사의 모든 행보는 1.5℃ 약속과 맥락을 같이 하며, 무탄소 세상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1997년 12월에 온실가스 배출량을 제한하고자 전 세계 모든 국가가 참여한 최초의 국제적 행동인 기후 변화에 관한 국제연합 규약의 교토 의정서(Kyoto Protocol to the United Nations Framework Convention on Climate Change)가 체결됐다. 교토 의정서와 빌 클린턴 전 미국 대통령의 Million Solar Roofs Initiative에서 영감을 받은 Gao Jifan 회장은 세계 최초의 PV 모듈 제조업체 중 하나인 Trina Solar를 설립했다.

무탄소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비전을 추구하는 세계 굴지의 PV 스마트 에너지 솔루션 공급업체 Trina Solar는 전 세계 고객에게 고효율성 모듈, 지능형 추적기 및 발전소 운영과 유지관리 서비스로 구성되는 3-in-1 PV 태양광 솔루션을 제공한다. 올 1분기까지 Trina Solar가 공급한 모듈은 70GW가 넘으며, 이를 통해 약 900억kWh에 달하는 청정에너지 전기를 생산하고, 매년 9천422만t(51억 그루의 나무에 해당하는 양)에 달하는 CO2 배출량을 감축시켰다.

SBTi는 World Wide Fund for Nature, Carbon Disclosure Project, World Resources Institute 및 UN 글로벌 콤팩트가 2015년 공동 발족한 프로젝트로, 지구 온난화 정도를 1.5℃ 또는 2℃로 제한하기 위해 탄소 배출량 목표를 설정한다.

Trina Solar는 1.5℃ 이니셔티브에 가입했다. 이 이니셔티브는 해당 목표를 위해 더욱 높은 감축 목표와 강력한 조치를 촉구한다. Trina Solar는 더 엄격한 1.5℃ 목표를 지지한 불과 아홉 개 중국 기업 중 하나다. 전 세계적으로 1,500개가 넘는 기업이 SBTi에 가입했으며, 여기에는 포브스 글로벌 500대 기업 중 5분의 1 이상이 포함된다.

Trina Solar 추가 정보:

https://www.trinasolar.com/en-glb/about_trina_solar

출처: Trina Solar Co., Lt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