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DI Ventures와 삼성벤처투자로부터 자금 유치

(자카르타, 인도네시아 2021년 6월 7일 PRNewswire=연합뉴스) 인도네시아 제1의 디지털 건강 플랫폼 Alodokter가 Telkom 그룹 자회사 MDI Ventures와 삼성벤처투자로부터 추가 자금을 유치했다. MDI Ventures가 지속해서 Alodokter를 지원하는 것은 인도네시아의 공중보건 서비스를 개선하고자 하는 사명을 공유할 뿐만 아니라, Alodokter의 높은 사업 성장 전망에 대해 확신하기 때문이다. Alodokter는 2019년부터 Softbank Ventures, Sequis, Golden Gate Ventures, Philips, Heritas 및 Hera Capital 같은 투자사로부터 상당한 규모의 자금을 유치하는 데 성공했다. Alodokter는 신규 유치 자금을 통해 회사 플랫폼을 위한 신제품을 개발하고, 동시에 건강관리 에코시스템의 확장 및 디지털화를 지속해서 추진할 예정이다.

Alodokter 사장 겸 공동설립자

Telkom 그룹은 자회사를 통해 혁신을 지원하고자 하는 사명으로, 수백만 인도네시아 국민에게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계속 전념하고 있다. MDI는 건강기술, 핀테크, 농업 기술, 물류, 신소매 및 전문 기술 분야의 투자에 초점을 맞추고, 인도네시아와 전 세계에서 50개가 넘는 스타트업에 투자했다.

MDI Ventures CEO Donald Wihardja는 "Alodokter는 포괄적인 건강관리 솔루션을 키워온 입증된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라며, "원격 의료부터 보험까지 모든 혁신은 접근 가능하고 저렴한 건강관리 서비스에 대한 인도네시아의 수요에 맞춰 개발됐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자사가 투자하는 자금은 인도네시아 내 여러 BUMN 기관과의 잠재력인 협력을 통해 건강 분야 서비스의 성장을 더욱 확대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Telkom 그룹 기업 및 사업 서비스 이사 Edi Witjara는 "건강 서비스 이용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이 후속 투자는 SOE 환경에서 혁신 제품을 확대하고자 하는 자사의 사명과 맥락을 같이하는 것"이라며, "이는 또한, 수백만 인도네시아 국민에게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하는 자사의 열정을 이어가는 것이기도 하다"라고 말했다.

삼성벤처투자는 대체로 세계 통신, 소프트웨어, 인터넷, 생명공학 및 건강관리 분야에서 스타트업과 혁신적인 신기술을 보유한 기업에 투자한다. 삼성벤처투자는 Alodokter의 포괄적인 에코시스템의 잠재력을 믿고 있으며, Alodokter가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혁신적인 디지털 건강 플랫폼으로 계속 성장할 것으로 굳게 확신하고 있다.

이번에 유치한 자금은 인도네시아에서 통합적인 디지털 기반 건강관리를 구축하고자 하는 Alodokter의 사명을 실현하는 데 유용하게 사용될 전망이다. Alodokter 플랫폼은 현재 43,000명이 넘는 의사와 1,500개 병원 및 의원(이곳을 이용하는 인도네시아 환자는 수백만 명에 달한다)과 연결된 상태다. Alodokter는 이 플랫폼을 통해 모두를 아우르는 디지털 건강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내용에는 신뢰성 높은 건강 콘텐츠, 일반의와 전문의에 대한 접근성(원격 의료), 병원 진료 온라인 예약, 온라인 약국을 통한 의약품 구매, 저렴한 보험 패키지 등이 해당된다.

Alodokter CEO 겸 설립자 Nathanael Faibis는 "MDI Ventures와 삼성벤처투자로부터 유치한 투자금은 자사의 에코시스템을 더 개선하는 데 바로 사용될 예정"이라며 "자사를 믿어온 기존 투자사 MDI Ventures에 감사하는 한편, 자사의 여정에 합류한 삼성벤처투자를 환영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앞으로 자사가 집중할 핵심 영역은 기술 혁신, 인재 풀의 증대 및 새로운 기능과 기능성의 추가"라면서, "자사가 단행하는 확장은 신속하고 정확하며 믿을 수 있는 소비자 경험을 자사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것에 항상 초점을 맞춘다. 자사 에코시스템을 더 많은 국영 기업과 통합함으로써, 더 많은 인도네시아 환자에게 기술 기반의 건강관리 접근성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Alodokter 사장 겸 공동설립자 Suci Arumsari는 "팬데믹으로 인해 환자와 건강관리 제공자 양측에서 원격 의료 서비스에 대한 수용도가 높아졌다"라며 "지금은 기술을 통해 더 나은 건강관리를 지원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자사는 인도네시아 가정에 건강관리 접근성을 민주화한다는 본래의 사명에 항상 충실하며, 따라서 빠르게 성장하는 현 단계에서 MDI Ventures와 삼성벤처투자 같은 투자사로부터 강력한 지원을 받은 것에 감사하는 마음"이라고 덧붙였다.

ALODOKTER에 관한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alodokter.com 을 참조한다.

Alodokter 소개

Alodokter는 2014년 Nathanael Faibis와 Suci Arumsari가 만든 인도네시아의 선도적 건강관리 슈퍼 앱이다. Alodokter는 원격의료, 의사 예약, 의료 콘텐츠, 온라인 약국 및 건강보험 서비스를 포함해 환자에게 포괄적인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한다. 인도네시아 굴지의 원격의료 플랫폼인 Alodokter는 월 순사용자가 3천만 명이 넘고, 공인 의사 수는 43,000명이 넘는다.

MDI Ventures 소개

MDI Ventures는 인도네시아 최대 통신 기업의 다단계 벤처자금 자회사로서 그 규모는 미화 8억4천만 달러 이상에 달한다. MDI Ventures는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큰 기술 투자 기업이며, 아시아에서 가장 실적이 좋은 펀드 중 하나를 보유하고 있다. MDI Ventures의 세계적인 포트폴리오는 건강관리, 물류, 핀테크, 심층 IT, 소비자 기술을 포함해 다양한 부분을 아우른다. MDI Ventures의 모회사 PT Telekomunikasi Indonesia Tbk(Telkom 그룹)는 인도네시아 국영 기업이다. Telkom 그룹은 인도네시아 증권거래소(IDX: TLKM)에 상장됐으며, 뉴욕 증권거래소(NYSE: TLK)에 이차로 상장됐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http://www.mdi.vc 를 참조한다.

출처: Alodok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