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국평 평균 분양가 10억원 눈 앞… 합리적인 단지 위주로 인기

-다신 보기 힘든 5억원대 분양가, ‘이천자이 더 레브’ 수요자 관심

수도권 분양가가 몇 년간 급등하면서 합리적으로 신규 공급되는 아파트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수도권 국평(전용 84㎡) 평균 분양가가 10억원을 앞둔 가운데 5억원대에 분양하는 랜드마크를 선점하려는 수요자들의 움직임도 바빠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실제 주택도시보증공사(HUG) 자료에 따르면 올해 3월 기준 수도권 분양가는 3.3㎡당 2837만원 수준으로 작년 동기간 2569만원보다 10.4%나 증가했다. 전용면적 84㎡로 환산하면 약 8억8000만원에서 9억8000만원으로 1억원 가까이 급등한 셈이다.

이처럼 수도권 국평 분양가가 평균 10억원을 바라볼 만큼 급등한 가운데 합리적인 분양가를 갖춘 단지 위주로 수요자가 쏠리고 있다. 일례로 지난 4월 경기 의왕시에 분양된 ‘제일풍경채의왕고천’은 분양가가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게 책정돼 큰 인기를 끌었다. 1순위 청약에서도 평균 21.58대 1의 우수한 경쟁률을 기록하며 관심을 증명했다.

수도권 동남권에서는 경기 이천에 들어서는 ‘이천자이 더 레브’가 합리적인 랜드마크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전용면적 84㎡ 기준 최저 5억200만원부터 책정돼 신혼부부 등 젊은 수요자들에게도 인기가 높다는 평가다.

이천에 위치한 P공인중개사사무소 관계자는 “수도권 34평 기준 10억원대 시대를 앞두면서 보다 합리적인 분양가 단지를 찾는 고객들의 문의가 크게 늘었다”며 “특히 이천은 첨단산업단지가 많은 자족도시로 높은 미래가치를 품고 있다 보니 지역민은 물론 수도권 타 지역 고객들에게도 문의가 많은 편이다”라고 말했다.

이처럼 관심이 높은 ‘이천자이 더 레브’는 경기도 이천시 송정동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4층~지상 최고 25층, 7개동, 전용면적 84~185㎡, 총 63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합리적인 분양가를 갖춘 데다 타 단지에서는 볼 수 없는 금융 혜택까지 제공해 내 집 마련 장벽을 더욱 허물었다. 자세하게는 계약금 자납시 계약금 500만원을 돌려주고, 계약축하금 500만원까지 추가로 지원하는 듀얼페이백 프로그램을 전격 시행해 입주시까지 들어가는 비용 없이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 여기에 자유롭게 전매가 가능한 만큼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까지 집중되고 있다는 전언이다.

입지도 우수하다. 단지를 중심으로 300m 내에 송정초, 송정중 등을 걸어서 통학할 수 있고, 주변으로 학원가가 밀집돼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단지 아래쪽으로 단지 내 산책로와 연결되는 약 1만2000㎡ 규모의 공원이 조성될 예정이어서 공세권 입지를 자랑하며, 아리산, 망현산 조망(일부세대 제외)이 가능해 아름다운 사계절을 집 안에서 감상할 수 있다.

증신로, 송정길 등을 통한 단지 진출입도 용이하며, 증신로와 이섭대천로 등을 타고 중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경충대로, 성남이천로 등 광역도로망도 쉽게 진입할 수 있다. 송정 생활권과 중앙로 문화의 거리가 인접해 있고, 이마트,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등 주변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자이’ 브랜드 단지에 걸맞은 우수한 상품성도 눈길을 끈다. 먼저 전체 동을 필로티 구조로 설계해 사생활침해 예방과 보행자 편의성을 동시에 잡았고,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채광과 통풍도 우수하다. 또한, 판상형 맞통풍 구조 위주로 설계해 개방감도 뛰어나며, 유럽산 대형 포셀린타일(거실 아트월·주방 벽체), 엔지니어드 스톤 주방 상판, 침실 3 붙박이장, 부부욕실 카운터 세면대 등 고급 마감재도 기본으로 제공한다. 일부 타입에는 알파룸, 베타룸 등을 마련해 공간활용도도 극대화했다.

GS건설이 자랑하는 ‘클럽 자이안’에는 GDR 골프연습장을 비롯해 피트니스, GX룸, 사우나, 카페테리아 등 취미생활을 위한 시설부터 게스트하우스(2실), 다함께돌봄센터, 작은도서관, 독서실 등 보육·교육시설도 함께 조성할 예정이다. 특히 커뮤니티 내부에 교보문고 큐레이션 서비스를 도입해 자녀 교육에 특화된 단지로 기대가 높다.

주차 공간은 세대당 약 1.6대 수준으로 넉넉하게 마련했으며, 주차 공간의 약 55% 이상을 확장형으로 설계해 광폭 주차장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전 세대에 개별 세대창고(1개소)가 제공돼 계절용품이나 스포츠용품, 대형 물품 등을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다.

한편, 이천자이 더 레브 견본주택은 경기도 이천시 증일동에 위치해 있다.


kim3956@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