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크림 연어 구이 [만나몰 제공]
레몬크림 연어 구이 [만나몰 제공]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피로가 쉽게 느껴지는 환절기에는 입맛이 떨어질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상큼한 소스로 만든 음식이 식욕을 북돋울 수 있는데요.

리얼푸드가 소개하는 레시피는 새콤하면서도 부드러운 레몬 크림소스를 구운 연어에 뿌린 요리입니다. 레몬과 크림소스 맛이 자칫 느끼할 수 있는 연어를 잡아줍니다.

레몬은 연어의 비린 맛을 덜어주는 동시에, 소금 간을 많이 하지 않아도 음식에 자연스러운 풍미를 더해줍니다. 저염식을 즐긴다면 레몬을 적극 활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레몬에는 비타민 C와 항산화 성분도 풍부합니다.

연어에는 단백질뿐만 아니라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 D, 셀레늄 등이 풍부합니다.

봄철 입맛을 살리고 영양소 보충까지 할 수 있는 ‘레몬크림소스 연어 구이’ 어떠신가요.

재료

생연어 400g, 소금/후추 약간, 올리브오일 1큰술, 레몬 2개, 타임 1줄기, 디종머스터드 2큰술, 샬롯 1개, 화이트와인 100ml, 생크림 150ml, 설탕 1큰술, 구운 빵가루 1/2컵, 파마산 치즈가루 2큰술, 파르미지아노 레지아노 10g, 버터 2큰술, 파슬리후레이크 1작은술, 미니 아스파라거스 2개, 어린잎 1줌, 레디쉬 1개

만들기

1. 생연어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소금. 후추로 밑간한다. 레몬 슬라이스와 타임잎을 붙여 30분간 냉장숙성한다.

2. 볼에 분량의 빵가루, 파마산 치즈가루, 파르미지아노 레지아노, 레몬제스트, 타임잎, 파슬리 후레이크를 넣는다. 녹여둔 버터를 넣고 크림 형태가 되도록 고루 섞는다.

3. 마리네이드 된 연어에(레몬과, 허브잎은 제거한 후) 머스터드를 얇게 펴 바른다. 허브크럼블을 붙여 200도로 예열된 팬에 12분~15분간 굽는다.

4. 소스 냄비에 버터를 두른 후 다진 샬롯 또는 다진 양파를 넣고 볶는다. 분량의 화이트와인을 넣고 끓인다. 화이트와인이 반쯤 졸아들면 생크림과 레몬즙. 설탕. 머스터드를 넣고 뭉근하게 끓인다. 소스의 농도가 되면 소금으로 간 한다.

5. 어린잎과 레디쉬 슬라이스, 구운 아스파라거스와 함께 연어요리를 담고 레몬크림소스를 곁들인다.

자료=만나몰, 김희은 푸드 스타일링 제공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