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참나물은 ‘한국의 허브’로 불리는 대표 나물입니다. 은은한 향기를 가진 참나물은 지금이 제철이라 맛이 좋습니다. 잎이 부드럽고 섬유질이 많아 소화도 잘 됩니다.
리얼푸드가 소개하는 주말 레시피는 ‘참나물 페스토 파스타’입니다. 레스토랑에서 먹어보던 메뉴를 가정에서 만들 수 있도록 간편한 레시피로 소개합니다.
파스타 양념인 ‘참나물 페스토’는 고소하면서도 향긋한 참나물의 조화가 일품입니다. 보통 페스토는 올리브오일에 바질과 치즈를 갈아서 만드는데요. 이번 레시피에서는 바질과 치즈 대신 참나물, 잣을 이용해 고소함을 더했습니다.
참나물 페스토는 넉넉하게 만들어 요리에 활용하면 좋습니다. 빵에 발라 먹어도 좋고, 샐러드 드레싱, 카나페 등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봄 향기가 물씬 나는 참나물 페스토 파스타, 봄에 어울리는 한 끼 요리로 추천합니다.
재료(2인분)
![참나물 파스타 [우리의 식탁 제공]](https://wimg.heraldcorp.com/news/cms/2025/03/14/news-p.v1.20250308.98a3e07d8cb346bcb0caa913eb0e9db8_P2.jpg)
재료 : 참나물 페스토 3큰술, 스파게티면 두줌(160g), 마늘 3쪽, 면수 3/4컵, 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 올리브오일(엑스트라 버진) 4큰술, 참나물 반줌(40g), 구운 잣 15g
만들기
1. 끓는 물에 약간의 소금을 넣고 참나물을 살짝 삶는다. 물기를 빼고 먹기 좋게 썬다. 잣은 곱게 다지고 마늘은 편으로 썰다.
2. 끓는 물에 스파게티 면을 넣고 6분간 삶는다.
3. 달군 팬에 올리브유 3큰술을 두르고 마늘을 넣어 약한 불에서 볶는다.
4. 볶은 마늘에 스파게티 면과 참나물, 면수를 넣어 볶는다. 불을 끄고 참나물 페스토와 잣가루, 소금과 후춧가루를 넣어 간을 맞춘다.
5. 접시에 참나물 페스토 파스타를 담는다. 올리브유 1큰술을 두른다.

자료=우리의 식탁 제공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