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트 피트니스 트랙’ 조감도.[HS화성 제공]
‘인피니트 피트니스 트랙’ 조감도.[HS화성 제공]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HS화성은 자사의 ‘인피니트 피트니스 트랙’이 2024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국가기술표준원장상(동상)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수상 작품은 ‘인피니트 피트니스 트랙’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유니버설 트랙형 운동 시설물을 갖춘 복합 공간이다.

이용객에게 방해가 되지 않는 동선과 차분하면서도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블루 및 채도 높은 핑크 색채로 역동적인 느낌을 살렸다는 평가를 받는다.

1985년부터 매년 시행 중인 굿디자인 어워드는 우수 산업디자인 상품에 수여되며 HS화성이 받은 국가기술표준원장상은 상위 1%에 해당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HS화성은 2008년부터 지금까지 총 15차례에 걸쳐 23개 상품이 굿 디자인에 선정됐다.

또 올해 상반기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iF디자인 어워드’에서 국내 건설사 중 최다인 3개 부문에서 본상을 받는 등 국내외에서 디자인 역량을 인정받았다.

박진필 HS화성 상품개발팀장은 “이번 굿디자인 동상 수상으로 HS화성의 디자인 경쟁력 및 상품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인증받게 됐다”며 “향후 차별화, 미래지향적, 혁신적인 상품개발을 통해 새로운 주거환경과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