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광주시 30일까지 ‘관광스타트업 공모전’
최대 6500만원 사업화 자금 지원·입주 혜택
2022년 광주 관광스타트업 공모전

[헤럴드경제(광주)=서인주 기자] 광주시와 광주관광재단은 혁신적 지역 관광콘텐츠 기업 발굴을 위한 ‘2022년 광주 관광스타트업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대상은 관광 관련 아이디어나 사업화 모델을 보유해 직접 수익 창출이 가능한 예비창업자와 창업 7년 이내 관광스타트업이다.

모집 분야는 ▷지역상생 전통 관광기업 ▷지역혁신 관광벤처·스타트업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융복합 기술 관광기업 ▷예비 관광스타트업 등 4개 분야에 10개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에는 최대 6500만원의 사업화 자금 지원과 서구 치평동에 있는 광주 관광기업지원센터 입주 혜택을 우선적으로 제공한다.

센터의 맞춤형 컨설팅과 멘토링, 네트워킹 프로그램과 함께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신청서는 30일 오후 4시까지 (재)광주관광재단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결과는 9월 19일 광주관광재단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다.

김준영 광주시 신활력추진본부장은 “광주시가 지속 가능한 관광산업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창의적인 지역 관광기업의 성장 기반 마련이 필수적” 이라며 “관광기업의 지역특화 관광 사업화모델 발굴을 꾸준히 지원해 새로운 활력이 넘치는 꿀잼도시 광주관광의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