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안동 대표 콘텐츠 엄마까투리 TV시리즈 시즌4, 29일부터 EBS 통해 방영
이미지중앙

안동시가 엄마까투리 TV시리즈 시즌4를 제작해 오는 29일부터 EBS를 통해 방영 한다. (안동시 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안동지역 대표 콘텐츠인 엄마 까투리 TV 시리즈 시즌4가 오는 29일 오전 830EBS를 통해 방영을 시작한다.

본방송은 매주 월·화요일 오전 830분에 각 2편씩 방영되고, 재방송은 매주 토요일 오전 9시에 각 4편씩 연속 방영될 예정이다.

엄마 까투리 TV 시리즈는 경북콘텐츠진흥원이 사업을 주관하는데, 지역 아동문학가 고() 권정생 선생의 동화를 원작으로 2016829일 시즌1 첫 방송을 시작했다.

꿩병아리 4남매와 엄마가 숲속에서 겪는 에피소드로 따뜻한 모성애, 가족애를 주제로 하는 5분 분량의 총 52편의 3D 애니메이션이다.

시즌4는 기존의 모성애와 숲을 배경으로 한 자연체험 주제에 꽁지를 비롯한 꿩병아리 4남매의 상상을 통한 놀이와 활동을 더해 아이들의 상상 속 세계를 환상적으로 그려내고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시즌4 방영을 통해 안동의 대표 콘텐츠인 엄마까투리가 전 세계에 더 많이 알려질 수 있는 계기가 돼 엄마 까투리의 고향인 안동의 도시 브랜드 이미지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앞으로도 엄마까투리 TV시리즈 제작지원뿐 아니라 엄마까투리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것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