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포항시, 수소산업 육성 기반 마련한다…수소산업 지원 조례 입법예고
이미지중앙

포항시청 전경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포항시가 미래 신산업으로 적극 육성하는 수소산업의 생태계 기반 구축 강화로 신산업을 통한 경제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행정 동력을 집중 가동에 나섰다.

시는 14일 수소산업의 생태계 기반 구축 강화를 위한 수소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12일 입법예고를 통해 111일까지 의견을 듣고 최종 조례안을 확정한 뒤 시의회에 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조례는 정부의 수소경제활성화 로드맵수소경제 육성 및 수소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이 시행됨에 따라 포항시 수소산업의 체계적인 육성과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례안에는 수소산업 육성계획 수립, 수소산업 육성 및 지원, 기업유치와 산··연 협력체계 구축, 효율적 사업수행을 위한 위탁 근거, 수소산업에 대한 교육?홍보 등의 내용이 담겼다.

또 공공건축물 신축·증축·개축과 일정 규모 이상의 건물, 공동주택, 공장의 신축·재건축 시 허가단계에서 연료전지 설치를 권장하는 조항을 포함했다.

시는 조례 제정을 통해 현재 추진하고 있는 수소연료전지 발전 클러스터 구축사업과 수소연료전지 인증센터 고도화 사업, 수소연료전지 생산공장 건립 등 수소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정책 연속성을 담보하고 체계적인 수소산업 육성 정책방향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강덕 시장은 이번 조례 제정을 통해 수소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근거를 마련해 수소산업 생태계가 구축될 수 있는 기반을 더욱 강화했다, “수소산업 관련 기업과 연구기술개발의 투자가 활성화돼 포항이 이차전지(배터리), 바이오산업과 더불어 수소산업이 시의 핵심 산업으로 빠르게 자리매김하고 일자리 창출과 경제활력의 원동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