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주풍기인삼축제 에 전국단위 체육대회 풍성
테니스·게이트볼·씨름·족구대회 등 잇따라 개최…‘지역 경기 활력 도움
이미지중앙

오는 20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영주시 풍기읍 남원천변에서 열리고 있는 2019 영주 풍기인삼축제가 전국단위 스프츠대회가 열려 인기를 끌고 있다.사진은 전국 씨름대회 모습(영주시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영주에서 개최되고 있는 2019경북영주 풍기인삼축제에 다채로운 스포츠대회가 잇따라 열려 지역 경기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15일 영주시에 따르면 제12회 경북동호인 게이트볼대회를 시작으로 축제기간 전국동호인 및 이순테니스대회, 풍기인삼장사 씨름대회, 생활체육동호인초청 족구대회 등 다양한 스포츠대회가 열린다.

게이트볼대회는 15일 풍기광복구장에서 6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띤 경쟁을 벌인다.

42회 영주풍기인삼배 전국동호인 및 이순테니스대회는 16일부터 20일까지 영주시민테니스장 및 보조구장에서 열린다.

이순테니스대회 400여명, 전국동호인테니스대회 600여명이 참가해 전국 테니스 최강자를 가린다.

7회 영주풍기인삼장사 전국동호인 및 씨름대회는 19일부터 20일까지 축제장 특설씨름장에서 열린다. 전국 씨름선수 150여명이 참가해 관광객과 씨름팬들에게 추억을 선사하고 건강축제를 대.내외에 알린다.

이외에도 20일 풍기 광복공원에서 열리는 영주풍기인삼배 생활체육동호인초청 족구대회에 전국에서 1000여명의 선수와 임원이 모여든다.

안진용 영주시 체육진흥과장은 생활체육대회는 가족단위로 많이 참가한다풍기인삼축제와 연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영주 풍기 인삼축제는 오는 20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풍기읍 남원천변에서 열린다.

ksg@herla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