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섬마을 여성농업인 ‘우리 떡 지도 사 자격취득’ 구슬땀
울릉군 농기센터 여성 일자리창출 전문기능교육 날로 인기
이미지중앙

울릉군이 지난 19일~24일까지 전주 우리 떡 만들기 연구소 방지현 대표를 강사로 초빙해 리 떡 지도 사 자격취득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울릉군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울릉지역 여성농업인들이 쫀득쫀득한 우리 떡 만들기 삼매경에 빠졌다.

울릉군은 지난 19~24일까지 농업인 회관 슬로푸드 관에서 지역 여성농업인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주 우리 떡 만들기 연구소 방지현 대표를 강사로 초빙, 우리 떡 지도 사 자격취득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농촌지역 여성들의 일자리창출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취지다.

이번 교육은 우리 떡 지도 사 1급 자격증 취득을 위한 기본 이론 과 실습수업으로 이뤄진다.

부지깽이, 삼나물, 고비 등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퓨전떡 만들기를 통해 여성농업인들에게 새로운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 참가 여성들이 막바지 무더위 속에서도 기술을 습득하려는 열의가 대단하다.

우리 떡 지도 사 자격취득에 도전한 김명애(62.울릉읍 사동)씨는 각종 산채나 물을 이용한 떡을 전혀 모르고 교육에 참여하게 되었는데 이렇듯 훌륭한 우리떡 교육을 계기로 퓨전떡 에 대한 이해와 생활에서 활용하는 방법을 생각해 보게 되는 좋은 기회가 되고있다고 말했다.

이미지중앙

우리떡 만들기 지도사 자격취득’에 도전한 울릉지역 여성농업인들이 배움의 열기가 대단하다(울릉군 제공)


군은 지난해에도 여성농업인 일자리창출 전문기능교육의 일환으로 한 원예활동자격취득과정과 치매예방지도사 및 웃음치료사 자격취득과정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어냈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여성농업인들이 새로운 분야에 대한 전문능력을 배양하고 창업 과 취업기반 조성을 통해 농촌생활 활력 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앞으로도 농촌여성들이 자기개발과 함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