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의성군,‘2019 대한민국 도시재생 심포지엄’우수지자체 선정
이미지중앙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의성군이 17LH한국토지주택공사, HUG주택도시보증공사 공동주최로 서울 용산 드래곤시티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도시재생 심포지엄'에서 도시재생 우수도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함께 만드는 도시재생, 실질과 가치'를 주제로 도시재생정책 발전을 위한 공론의 장으로 마련됐다.

군은 그동안 도시재생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행정체계를 개선·정비했다.

이후 도시재생지원센터 및 주민협의회 지원근거마련 및 구성·운영을 통해 공공과 민간, 중간지원조직이 원활하게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틀을 만들었다.

, 도시재생 거버넌스를 토대로 역량강화를 통한 주민들의 다양한 도시재생 참여 기회 제공, 전문교육을 통한 지역인재 양성해 왔다.

특히 지역재생포럼을 통한 안목의 확장, 개별 추진되고 있는 사업들과의 연계를 위한 노력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마을리더 육성 및 마을단위 사회적경제조직의 활성화를 통한 지속가능성에 역점을 둔 도시재생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 도시재생 심포니는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도시재생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정부(중앙, 지방), 기업, 기관, 전문가, 시민사회단체 등 현장의 이해를 바탕으로 구성된 단체이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