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예천군의회, 제228회 정례회 8일간 돌입....예산결산특별위원회 운영
이미지중앙

10일 오전 예천군 의회가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28회 예천군의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했다.사진은 김학동 군수가 개회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예천군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예천군의회(의장직무대리 부의장 신향순)10일부터 228회 정례회 에 돌입했다.

군의회는 이날 오전 의회 본회의장에서 228회 예천군의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했다.

오는 8일까지 8일 간 조례안 등 일반의안 심사를 비롯해 2018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및 2018년도 예비비 지출 승인안 심사 등을 펼친다.

1차 본회의에서 군 의회는 2018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및 2018년도 예비비 지출 승인안에 대한 제안 설명을 듣고, 각 승인안의 심사를 위해 11일부터 4일간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운영하기로 의결했다.

군의회는 이번회기동안 집행부에서 제출한 예천군 군세 감면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예천군 군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예천군 사회재난 구조 및 복구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심의한다.

신향순 부의장은 개회사에서“2018년도 결산 승인안과 예비비 지출 승인안을 면밀히 검토하는 생산적이고 효율적인 회기가 되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군민의 소중한 세금으로 마련된 예산이 규정과 절차에 따라 적
합하게 운영되었는지 살펴봐달라고 덧붙였다.

김학동 군수는 군정의 동반자인 예천군의회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로, 민선7기 출범 이후 1년 동안 많은 군정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에 대해 감사를 드린다.”, “앞으로도 군민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해 좋은 의견을 개진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