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봉화군청 공무원노동조합 힘찬출범....본격 활동 돌입
이미지중앙

21일 봉화군 청소년센터 공연장에서 열린 봉화군청노동조합 출범식에 앞서 직원들이 틈틈이 준비한 피아노 독주와 통기타 연주를 하며 출범을 축하했다.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봉화군청 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하승영)21일 청소년센터 공연장에서 출범식을 갖고 본격 활동에 돌입했다.

당당한 첫걸음! 단결된 힘! 실천하는 노조라는 슬로건 아래 취임한 1대 하승영 위원장은 8기 직협위원장을 역임하면서 익힌 노하우를 바탕으로 조합원들의 권리보호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힘차게 앞으로 나아가겠다.”노사간 서로의 벽을 허물고 소통과 상생을 통해 신명 나는 직장분위기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엄태항 봉화군수는"직원들의 복리 증진, 업무 능률 향상, 권익 보호 등 개선 돼야할 것은 노동조합과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봉화군의 발전과 군민행복을 위해 다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이날 출범식에 앞서 직원들이 틈틈이 준비한 피아노 독주와 통기타로 귀에익은 광야에서’ ‘그날이 오면’ ‘그댄 봄비를 무척 좋아하나요등을 연주해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또한 엄태항 봉화군수와 황재현 봉화군의회 의장, 이연월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 위원장, 석현정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 위원장, 박민수 공무원 노동자단체 경북협의체 회장, 전국 시군구의 위원장, 조합원 등 400여 명이 참석해 힘찬 출범을 축하했다.

봉화군청 공무원노조는 20028월 직장협의회를 시작으로 17여 년간의 여정을 마무리하고, 지난해 124일 조합원 95%의 압도적인 지지를 얻어 노동조합으로 전환했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