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식·양식조리기능사 자격증에 도전하세요...예천군 여성 능력개발 자격프로그램 운영
이미지중앙

예천군이 지역 여성을 대상으로 한식·양식 조리기능사반 교육에 앞서 교육생을 모집한다. 사진은 지난해 교육장면 (예천군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예천군이 8일 지역 여성을 대상으로 한식·양식 조리기능사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농촌여성들의 전문조리기술 습득을 통해 관련분야에 취업기회를 확대하고 여성의 능력개발과 농촌생활 활력을 도모하기 위해 서다.

교육은 다음달 12일부터 626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농업인회관 및 조리실습실에서 진행한다.

공통과정으로 필기 6, 한식조리기능사 실기 20, 양식조리기능사 실기 17회로 나눠 한다.

한식.양식 조리기능사는 40명 수강생에 312~28일까지, 한식 조리기능사는 20명 수강생 에 41~517일까지, 양식 조리기능사반은 수강생 20명으로 520~626일까지다.

교육 신청은 11~22일까지 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팀(650-6486, 8121)으로 유선 또는 방문 접수하되 과정별 선착순 모집이다.

자격증은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에서 시행하는 국가기술자격증으로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이뤄지고 각각 60점 이상 득점하면 합격한다.

예천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여성들의 사회진출이 늘어나고, 전문 직업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가 될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