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해양문화 관광 중심도시...포항시 공무원 해양조종면허시험 도전
이미지중앙

포항시 형산강에 설치된 조종면허시험장 , 사진에 보이는 둥근 돔에는 아름다운 조명이 설치돼 야간에 또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포항시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포항시 공무원들이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시험에 도전한다.

해양문화 관광의 중심도시에 근무하는 공무원들로 해양수상레저에 필요 하는 면허취득이다.

시청직원들은 다음달16일 청내에서 조종면허 필기시험을 치른다.

이날 현재 응시 공무원은 30명이나 추후 늘어날 것으로 시는 예상하고 있다.

당초 이 시험은 해양경찰서에서 치르는 게 원칙이지만 바쁜 업무 및 직장생활로 인한 시간 제약 등으로 시험 응시조차 엄두를 내지 못했던 직원들을 위해 시는 해양경찰서와 업무협의를 거쳐 희망자를 사전 모집했다.

조종면허 출장시험(필기) 제도는 응시인원 30명이상 이면 신청이 가능하고 공익성과 필요성을 검토해 응시생의 입장에서 원하는 날짜에 시험 응시가 가능토록 하고 있는 제도다.

시 관계자는 여가활동 개선을 통한 다양한 해양레저 인프라 구축으로 미래 신성장 동력인 해양관광산업 활성화와 지속발전 가능한 해양문화도시 조성에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포항시는 지난해 12전국 광역 및 지방자치단체로는 처음으로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시험 업무대행기관 선정돼 2회의 실기시험과 년 32회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조종면허시험장은 수상레저안전법에 따라 최대출력 5마력 이상의 수상레저기구(모터보트, 수상오토바이 등)를 조종하기 위한 조종면허 취득을 위해 시험이 이뤄지는 장소를 말한다.

제주, 대구, 영천 등 지역에서 64명이 응시, 24명의 합격자를 배출하고 면허신규자 및 갱신자 284명에 대해 안전교육을 진행중이다.

기타 조종면허 취득관련 문의 사항은 포항시 조종면허시험장(054-270-4492~3) 또는 해양경찰청 수상레저종합정보시스템’(http://imsm.kcg.go.kr)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