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의성군, 롯데푸드(주)와 ‘의성마늘햄 가족캠프' 개최
이미지중앙

경북의성군과 롯데푸드㈜와 16~17일 금성면 일대에서 '제9회 의성마늘햄 가족캠프' 행사를 열었다.
경북의성군과 롯데푸드㈜는 16~17일 금성면 일대에서 '제9회 의성마늘햄 가족캠프' 행사를 열었다.(의성군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의성군은 롯데푸드16~17일 금성면 일대에서 '의성마늘햄 가족캠프' 행사를 열었다.

올해로 아홉 번째를 맞는 '의성마늘햄 가족 캠프'는 명품 의성마늘과 의성마늘햄을 홍보 하는 한편 의성의 관광 명소도 알리는 농촌과 대기업의 상생 협력 프로그램이다.

이 행사는 해를 거듭할수록 입소문이 퍼져 5월 한 달 동안 전국 공모를 통해 600여 가족이 신청했고, 이 중 의성마늘() 사연에 따라 선정된 30가족, 120여 명이 캠프에 참가했다.

의성마늘햄 가족 캠프는 2010년부터 의성군과 롯데푸드가 함께 주최하는 행사로, 의성마늘 직접 수확 프로그램 외에도 전문 셰프를 초청, 의성마늘과 햄을 활용한 요리를 배울 수 있는 요리교실 등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캠프에서는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 한국 컬링 여자 국가대표팀 '팀킴'을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됐다.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눈부신 활약을 통해 전 세계를 감동시킨 여자 컬링팀은 국가대표 선수 5명 중 4명이 의성 출신이라는 점이 알려지면서 적잖은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캠프 참가자들은 여자 컬링팀 사인회 및 기념 촬영 등을 통해 선수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외에도 천 년 고찰 고운사와 산운생태마을, 조문국박물관, 탑산온천 등 의성 명소 관광과 함께 의성 농·특산물도 홍보하는 자리가 되기도 했다.

아울러 자라나는 도시 아이들에게 생생한 자연 교육을 통해 의성마늘을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적지 않다.

군 관계자의성마늘햄 가족 캠프는 우리나라 대표 마늘 브랜드인 의성마늘의 우수성을 알리는 동시, 지역 관광 명소도 홍보하는 대표적인 농촌과 대기업이 함께 하는 상생협력 프로그램이다대기업과 연계한 공동마케팅으로 지역 농가들의 소득증진에 상당한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푸드()는다양한 홍보매체를 통해 의성마늘햄 광고의성의성마늘에 대한 이미지 및 브랜드 가치 제고에 크게 기여하있으며, 매년 행사를 통해 지역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해 의성군 인재육성재단에 장학1000만원을 기탁하고 있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