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주문화관광재단, 29일까지 시민문화기획단 모집
이미지중앙

영주문화관광재단이 시민문화기획단’을 29일까지 모집한다. 사진은 지난해 문화가 있는 프로그램 행사 모습(영주시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영주문화관광재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2018문화가 있는 날 지역문화 콘텐츠 특성화 사업에 참여할 영주시민문화기획단2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의 문화·예술 체험과 현황을 토의하며 영주문화예술에 대한 주인의식과 자긍심 고취를 돕기 위해서다.

문화가 있는 날 사업은 시민이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주간에 다양한 문화 혜택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시는 2년 연속 선정돼 지역 고유의 특성을 활용한 지역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시민문화기획단은 다음달부터 11월까지 시민이 직접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의 문화 관광 및 문화행사 등을 기획·운영·홍보하게 된다.

시민문화기획단은 역량개발을 위한 전문가 멘토링과 네트워킹, 다양한 문화예술활동 등을 체험하게 되며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또한 활동 증명서와 ()영주문화관광재단 주관 사업에 우선참여 하는 혜택 등이 주어진다.

영주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영주의 문화는 시민이 지역의 고유한 문화를 녹여 함께 만들어 나가며 발전시키는 것이 중요하다.’이를 위해 문화예술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많은 시민들이 함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주시민문화기획단은 영주시민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으며, 모집에 관한 자세한 안내와 접수는 영주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 (ww.yctf.or.kr) 에 상세히 나와 있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