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주시,봉화군 향도생활관(기숙사)입사생 모집
이미지중앙

지난해 영주시가 대구대학교와 협약을 체결한 대구대 향토생활관 전경(영주시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영주시와 봉화군이 향토생활관 입사생을 모집한다.

영주시는 경북대와 영남대, 계명대, 대구 대학교에 운영 중인 향토생활관 입사생을 선발하기위해 희망자를 접수한다.

신청기간은 재학생(복학생)이 오는 19일까지이며, 신입생은 22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에 접수하면된다.

입사 신청서와 첨부서류를 지참해 신청자 주민등록 주소지에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주시 홈페이지 공지사항 란에 나와 있다.

입사선발 공고일 현재 본인 또는 보호자가 1년 이상 영주시 관내에 주민등록이 돼 있어야 한다. 거주기간, 생활정도, 출신학교와 학교성적 및 기타 국가보훈 대상자를 우선 선발 할 예정이다.

영주시 향토생활관은 영주시 지역 학생들의 편익을 위해 2009년 경북대, 영남대를 시작으로 2016년 계명대, 지난해 대구대와 협약,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120(학교별 30)의 학생들이 혜택을 받고 있다.

영주시 관계자는 지역출신 우수학생들에 대한 안정적인 학업환경 제공으로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봉화군도 오는31일까지 대구 소재 4개 대학(경북대, 영남대, 계명대, 대구대) 향토생활관과 지난해 12월 협약을 맺은 한국사학진흥재단의 서울 홍제동 행복기숙사 입사생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선발인원은 대구?경북지역의 4개 대학에 50(대구대 20, 3개 대학 각 10)과 서울 행복기숙사 20명이다.

신청은 공고일(2018.1.4.) 현재, 본인(또는 보호자)이 봉화군에 주소가 돼 있거나 본인의 가족관계등록부상 등록기준지가 봉화군으로 돼있는 재()학생 및 신입생이면 가능하다.

선발기준은 봉화군향토생활관(기숙사) 입사생 선발기준(거주기간, 성적, 출신학교 등)에 의해 고득점 순으로 선발한다. 자세한 사항은 봉화군청 홈페이지>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봉화군은 20123월 향토생활관 이용에 관한 협약을 맺고 각 대학별 1억원씩(대구대 2억원) 출연했고 지난해 12월에는 한국사학진흥재단과 협약을 맺는 성과를 냈다.

박노욱 군수는 올해부터 서울지역에도 지역 출신 학생들의 기숙사를 제공해 거주여건을 개선하고 주거비 부담을 줄여 안정적으로 학업에 매진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할 수 있게 됐다.”앞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중앙

봉화군이 입사생을 모집하고 있는 서울 홍제동의 행복기숙사 전경(봉화군 제공)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