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농협울릉군지부· 울릉농협 농업가치 헌법 반영 서명운동 전개
이미지중앙

농협 울릉군지부가 농업의 공익적 가치를 헌법에 반영하기 위해 울릉군청 로비에서 서명운동을 전개하고 있다.이운동에는 군청직원과 민원인들이 동침했다.(농협 울릉군 지부 제공)

이미지중앙

지난 5일 경북도청 동락관에서 김관용(왼쪽 세번째)경북 지사가 경북1호로 서명에 동참했다.(경북농협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국가 최고의 법규인 헌법에 농업의 공익적 가치를 반영해야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농협은 국민공감 운동을 전국적으로 확산하기 위해 지난 1일부터 농업 가치 헌법 반영을 위한 1천만 명 서명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농협울릉군지부(지부장 김창선)와 울릉농협 이 16일 울릉군청과 사업장등을 방문해 1천만명 서명운동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울릉군청 로비에서 가진 서명운동에는 청내 직원과 민원들이 뜻을 함께 하며 서명에 동참했다.

앞서 지난 5일에는 경북도청 동락관 에 열린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경북 농협(본부장 여영현)이 전개한 서명운동에 김관용 경북지사가 경북 1호로 서명 했다.

한편 농업의 공익적 기능이란 농업과 농촌이 식량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역할 이외에도 농촌경관 및 환경 보전, 수자원 확보와 홍수 방지, 생태계 보전, 지역사회 유지, 전통문화 계승 등 다양한 공익적 역할을 수행하는 것을 말한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