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봉화군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문화관광 부문 대상 수상
이미지중앙

봉화군이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수상식에서 문화관광부문 대상을 수상했다.(사진=봉화군 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봉화군이 지난 2015년 녹색환경 부문 대상 수상에 이어 문화관광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봉화군은 18일 고양시 킨텍스 그랜드볼룸 에서 열린 제22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이 같은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공공자치연구원
(대표이사 이기헌)이 주관하는 이번 시상은, 지난 4월부터 2개월간 전국 200여 자치단체의 지난해 경영 분야별 추진실적을 검토해부문별 전문심사, 주민설문조사 등 총 3차례의 평가와 최종 심사를 거쳐 확정됐다.

문화관광 부문 대상을 수상한 봉화군은 열악한 재정에도 군예산
4,000억 시대 달성과 군채무 제로를 실현하는 등 건전 재정을 바탕으로 활발한 군정을 펼치고 있는 역동적인 자치단체임을 인정받게 됐다.

또 로컬푸드 직매장의 성공적인 운영과 농산물안전성
분석센터의 영국 농림부 국제적 분석능력 인증, 광역친환경 농업단지 조성을 통해 꿈이 있는 부자농촌 건설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점도 높이 평가됐다.

특히
, 작은 시골간이역(분천역)의 기적으로 대변되는 백두대간협곡열차의 한국관광 100선과 분천 산타마을의 2016 한국관광의 별 선정, 봉화은어축제 문화체육관광부 3년 연속 우수축제 선정을 통해 군 브랜드 제고 및 지역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한점이 눈여겨 볼 대목이다.

박노욱 군수는
소중한 자원을 비롯애 어우러진 웰빙과 휴양이 있는 관광 인프라 개발에 더욱 노력해 봉화의 브랜드를 넓히고, 지역소득과도 연계될 수 있도록 힘써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은
1996년부터 전국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경영 성과를 심사, 탁월한 성과를 낸 지자체에게 주는 상이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