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울산해수청-UPA 공동, '제5회 등대문학상 공모전'
[헤럴드경제=이경길(울산) 기자]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울산지방해양수산청(청장 김태석)과 울산항만공사가 공동주관하는 ‘제5회 등대문학상 공모전’이 개최된다.

오는 9월 1일부터 30일까지 접수하는 ‘제5회 등대문학상 공모전’은 내년 인천 송도에서 열리는 항로표지분야 국제행사인 제19차 IALA 컨퍼런스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고 해양문학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역량 있는 작가를 발굴해 해양문화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부문은 시(시조), 단편소설과 수필 3개 부문이며, 등대와 바다를 소재로된 미발표 작품이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총 상금 규모는 1350만원으로 대상은 해양수산부 장관상과 상금 500만원이 수여되며, 이 외 최우수상, 우수상 등 총 12개 작품을 선정해 시상한다.

관계자에 따르면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등대문학상 공모전’은 해양문학 작품 창작에 크게 기여하며 작품에 대한 관심과 수준도 높아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며, "수상작품은 ‘제19차 IALA 컨퍼런스’ 기간 동안 인천 송도 컨벤시아 센터 및 간절곶등대 등에 전시회를 마련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로 재생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울산지방해양수산청와 울산항만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md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