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예천군, 의약관리사업 최우수 기관 선정
이미지중앙

경북도가 실시한 의약관리사업 평가결과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예천군(왼쪽)이 기관표창을 받았다.(울릉군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예천군은 경상북도가 실시한 2017년도 의약관리사업 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 으로 선정 됐다.

군은 11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열린 ‘2017년 약무자율 지도원 활성화 워크숍’에서 도지사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의약품관련 지도·점검과 마약류관리, 의료기기, 폐의약품관리등 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실시됐다.


예천군은 의약업무 관련 공문 등 각종 정보 전달방법으로 활용하고 있는 우편과 팩스 전달방법의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이메일과 SMS로 전달 방법을 변경해 디지털 시대에 맞게 빠르고 신속한 정보 전달로 업무의 효율성을 높였다.

또한, 의약업소폐의약품 처리 홍보 및 의약업소 회수·방문처리제 운영 등으로 지역 내 의약품 관리 수준을 한 단계 향상시켰으며 약무자율지도원과 업소의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등 의약업무 전반에서 고르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예천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내 부정·불량 의약품 유통근절과 먹고 남폐의약품의 안전한 회수 처리로 살기 좋은 청정예천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