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BNK경남은행, ‘2017 에너지 물자절약 5GO 운동’ 연중 전개
[헤럴드경제=이경길(울산) 기자]

이미지중앙

BNK경남은행이 올 한해 에너지와 물자 절약에 올인한다.

BNK경남은행은 직원들의 절약 의식과 참여 확대를 위해 ‘2017 에너지 물자절약 5GO 운동’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 말까지 예정된 2017 에너지 물자절약 5GO 운동은 뽑고(GO)·끄고(GO)·아끼고(GO)·줄이고(GO)·걷고(GO) 등 ‘5대 실천항목’을 제시해 8개 실천 방안으로 운영 중이다.

뽑고(GO)와 끄고(GO)를 통한 에너지 절약은 실내 적정온도 준수에 초점을 맞춰 동·하절기 ‘에너지를 부탁해’, 점심·퇴근시간 전(각 1시간) 냉난방 중단과 퇴근시간(19시 30분) 이후 전등 일괄소등 등 본점 ‘에너지 하프타임’, 부실점 에너지 낭비 감시·계도와 전기료 절약 부진점 선정 집중관리 등 ‘에너지 암행어사 출두요’로 나뉘어 진행되고 있다.

아끼고(GO)와 줄이고(GO)를 통한 물자절약은 ‘공동구매 확대’와 매월 25일을 환경정비의 날로 지정한 ‘용도품 Clear-Day’로 나눠 진행된다.

걷고(GO)를 통한 직원 의식개혁은 본점 계단 이용을 활성화하는 ‘계단UP! 건강 UP! 시즌2’, 에너지·물자 절약 요령을 숙지토록 하는 ‘에너지·물자 절약 영상방송’, 월 1회 에너지·물자 절약 실천항목 자가 점검하는 ‘절약하는 당신이 멋져요’로 진행된다.

총무부 박태규 부장은 “날로 심각해지는 지구 온난화와 빠르게 진행중인 자원고갈 문제 심각성을 알리고 직원들의 동참을 유도하고자 이 운동을 계획했다"며, "전 임직원이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실천해 에너지와 물자를 절약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hmd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